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세포전쟁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세포전쟁
마우스(mouse)



안녕하세요? 오늘은 세포전쟁 게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름이 세포인 이유는 게임을 해보면 바로 알 수 있는데요. 스테이지는 총 20까지 있으며 재미가 쏠쏠하다보니 조금 적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더라구요. 제가 알기로 모바일게임으로도 출시된적이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전략을 잘 세워 적들을 모두 점령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첫스테이지를 통해 세포전쟁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녹색이 아군이고 다른색깔은 모두 적입니다. 처음에는 빨간색 적군 한가지만 나오지만 나중에 가면 다양한 색깔의 적들이 나오게 되는데, 적들도 서로 공격을 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이 게임에선 동맹이란게 없어요.


아군 세포를 클릭해 화살표를 마우스 드래그하여 아군에게 가져다 놓으면 체력회복을, 적에게는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세포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클래스(크기)와 파워 그리고 동시에 뻗을 수 있는 발개수(tentacles)가 나타납니다.



적에게 감염이되든지 감염시키려면 파워가 모두 바닥나야 합니다. 게임은 상단에 보면 스테이지마다 짤막하게 팁이 주어지는데요. 보고 하시면 어떤방향으로 진행해야 할지 감이 오실거예요. 우측상단에 막대기는 색깔이 나타나는데 유리한 팀 색깔이 더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세포전쟁은 협동심이 아주 중요한 게임입니다. 상대를 바로 공격하기보다는 아군을 먼저 늘린 후 집중공격을 퍼붓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세포마다 클래스 차이가 있구요. 클래스는 파워게이지가 올라갈수록 크기도 클래스도 상승합니다. 적에게 공격당하는 아군이 있다면 지원을 해줘야 하는건 당연하구요.



이렇게 특이한 스테이지도 있는데요. 중앙에 있는 세포는 한눈에 봐도 주변세포보다 클래스, 파워가 높아보입니다. 여럿이서 공격을 하는것보다 하나의 아군세포에 힘을 집중시켜 강력한 개체로 만든 후 공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번엔 반대로 아군이 중앙에 1개가 있고 주변에 적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한쪽부터 차례대로 감염시켜 나가세요. 적들은 바로공격을 해오지 않습니다. 하나씩 아군으로 만들다보면 어느새 전세가 역전되어 있을 겁니다.



드디어 또다른 색깔인 검은색이 등장했습니다. 여기서 먼저 움직일 필요가 없습니다. 파워게이지를 모으고 있으면 적들이 서로 치고박고 싸웁니다. 파워가 어느정도 모여서 공격을 할 수 있겠다 싶으면 약해진 적부터 감염시켜 나가면 됩니다. 세포전쟁은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수 있는 게임이니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