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격투대전

더킹오브파이터즈97 The King Of Fighters 97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처음에 화면이 꺠져도 조금 기다렸다가 NEO GEO 글자가 나오면 '스페이스바' 버튼으로 코인넣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게임명 : 더킹오브파이터즈97 (The King of Fighters 97)

방향키: 키보드 방향키 ←→↑↓

코인 넣기 : 스페이스

게임시작 : 엔터

공격 : Q,W,A,S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전게임, 출시된지 엄청 오래되었지만 현재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더킹오브파이터즈97 입니다. 각 나라를 대표하는 30여종의 캐릭터 중 3명을 골라 토너먼트식 경기를 펼치는데요. 오락실게임으로도 유명하지만 최근에는 PC뿐만 아니라 각종 플랫폼으로 개발되는 등 매니아층이 아주 두터운 게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97버전이 가장 명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선수선택 화면입니다. ADVANCED, EXTRA 중 하나를 택하시고 선수를 고르면 되는데 가로로 3명씩 같은나라 선수들입니다. 물론 나라별로 섞어서 골라도되고 3명을 나란히 모두 뽑아도 됩니다. 제가 주로하는 캐릭은 가장 아래쪽에 있는 이오리(빨간머리) 테리(가장 위 중앙에 빨간모자), 그리고 좌측 상단의 베니마루입니다. 



우리가 했던 더킹오브파이터즈97과 똑같습니다. 뒤에 배경도 똑같고 사용하는 기술이나 필살기도 동일합니다. Q, A키는 발, W,S는 손입니다. 킹오파97 유저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캐릭 메이(이유는 다들 아실테니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ㅎㅎ).. 저는 테리의 기술들이 모두 제손에 익고 유용한것 같아 가장 잘하는 캐릭입니다.



정말 킹오파 시리즈는 가끔씩 생각나게 하는 그런 게임인데요. 다시 설치할 필요없이 플래시게임으로 즐길 수 있으니 정말 편한것 같습니다.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라구요. 지금까지 더킹오브파이터즈97 게임소개였습니다.


the king of fighters 97 free game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