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만화캐릭터rpg3 1.0 공략 게임하기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만화캐릭터rpg3 1.0 공략 게임하기
이동 - 키보드방향키

스페이스바 - 게임진행 및 아이템습득

포탈진입 - 위쪽 방향키

NPC 말걸기 - 아래쪽 방향키

스킬 - Z,X,C,A,S.. (화면에 나와있습니다.)

메뉴선택 - 마우스

옵션에서 음량조절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게임은 만화캐릭터rpg3 1.0 이라는 작품으로 공략과 게임하기입니다. 저는 잘 몰랐는데 나름 인지도가 있는 게임이더라구요. 퀄리티가 뛰어나고 재미있기로 소문이 자자한 것 같았습니다. 먼저 저도 딱 게임을 해보니 이 배경음악부터 뭔가 좀 범상치 않더군요. 게임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들이 그 주인공이자 직업입니다.



만화캐릭터rpg3 1.0캐릭터 선택창에서 원피스 루피나 블리치의 이치고, 나루토 등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주인공들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가져가보면 주인공들이 어떤 기술을 사용하는지, 초반 스텟과 난이도 등 캐릭터에 대한 대략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보면 점핑 캐릭터로 생성이란 버튼이 있는데요.


게임을 많이해보신 분들이라면 짐작이 가실테지만 이 기능을 이용하면 1레벨부터가 아닌 20레벨부터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보분들은 먼저 1레벨부터 진행을 하셔서 튜토리얼과 설명 등을 숙지하신 후 점핑 캐릭터를 생성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저는 손오공을 좋아하기 때문에 손오공을 선택해서 게임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시작하면 저녀석 이름이 기억이 안나는데 원피스에 나오는 악당인건 기억이 나네요. 하여튼 저녀석이 악역을 나타나 주인공의 기억을 빼앗아가버립니다. 그리고 주인공은 외딴 숲에서 게임이 시작되구요. 여기서 간단한 인터페이스와 사용방법 등을 익히실 수 있습니다.



만화캐릭터rpg3 1.0의 튜토리얼 끝나면 마을이 나타나는데요. NPC들도 모두 만화에 나오는 등장인물들입니다. 가까이가서 키보드 아래쪽 방향키를 누르면 말걸기가 됩니다. 마우스로도 이용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느낌표가 그려진 NPC는 퀘스트를 줍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초반에는 퀘스트를 따라가기만 해도 충분한데요. 일단 흉폭해지는 새를 잡아오라고 하네요. 퀘스트를 받은 후 왼쪽으로 가시면 숲으로 가는 포탈이 있습니다.


숲에가면 새들이 바닥을 걸어다니고 있습니다. Z,X 키로 가볍게 사냥을 시작해주세요. 그닥 센 몬스터들은 아니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스킬버튼 메뉴얼을 보면서 단축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일정시간동안 쿨타임이 있습니다.



두어번 왔다갔다 하면 보스도 잡아오라고 하는데 보스는 그냥 비둘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냥을 하시면 좌측 상단에 있는 경험치가 올라가게 되고 레벨이 오릅니다. 그럼 오른쪽 상단에 STATUS 메뉴를 클릭해 스텟을 부여해주세요. 당연히 스텟이 높아질수록 주인공도 강력해집니다.


만화캐릭터rpg3 1.0게임의 첫번째 보스 비둘기는 간단하게 제압가능하며 마을로 돌아와 대머리 NPC 녀석에게 말걸면 동료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메뉴중에 Partner를 클릭하면 동료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언제든지 동료를 그만둘수도 있으니 쓰다가 버리는 생각으로...쿨럭



왼쪽에 보스 비둘기 생김새입니다. 보스를 처치하고나서 오른쪽으로 가면 사막지형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새로운 NPC들에게 퀘스트를 받아 사냥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새로운 스킬들을 기억해내는데요. 이 게임 특징이 스킬을 사용하는데 마나가 필요한것도 아니고 그 어떤것도 필요하지가 않습니다. 따라서 쿨타임만 되면은 스킬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거죠. 5개쯤 되면 스킬을 끊임없이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손오공의 주특기인 에네르기파를 포함해 그와 비슷한 스킬들이 있구요. 기를모아서 연타공격을 하는 기술도 있습니다. 동료가 된 대머리는 알아서 공격을 하지만 1레벨부터 따라오기 때문에 그렇게 도움이되진 않습니다. 이누야샤가 주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철쇄아 무기를 줍니다. EQUIP 창에서 장비를 장착해주시면 주인공이 훨씬 강력해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냥터는 자신의 레벨보다 조금 높은 몬스터들도 무난하게 잡으실 수 있을겁니다. 그러다보면 레벨도 어느새 20 가까이 찍게되구요. 게임을 해보니 정말 퀄리티가 뛰어나더군요. 무엇보다 캐릭터마다 스킬들이 모두 다를텐데 한 캐릭터에 9가지의 스킬이 있는걸 보고 조금 놀랬습니다. 다른캐릭터들도 이것저것해보고 숨겨진 아이템들도 있다고 하니 한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만화캐릭터RPG3 1.0 공략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