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용과같이 제로 주인공 등장인물 정리(2)



용과같이 제로 주인공 등장인물 정리(1)


용과같이 제로 스토리 정리

(1) 키류 카즈마편

(2) 마지마 고로편

안녕하세요? 앞서 용과같이 제로 주인공 등장인물 정리 1편에 이어 2편을 준비했습니다. 앞서 1편에서는 용과같이 제로에 등장하는 주연급 인물들이나 조력자들을 주로 다루었고, 이번 2편에서는 세라마사루, 카자마 신타로를 제외하고는 모두 악역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편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용과같이 제로 주인공 등장인물 정리(1)



 카자마 신타로


용과같이 시리즈의 핵심인물이나 제로편에서는 감옥에 갇혀있느라 거의 등장하지 못합니다. 야쿠자 중에서도 그릇이 다르다는 인물로 동성회 직계 도지마구미의 부두목이자 도지마구미 내의 카자마구미의 조장입니다. 에모토 병원의 운용비를 대거나 키류와 니시키야마 출신지인 히마와리 고아원을 운영하는 등 의리와 인정이 넘치는 인물입니다.


자신의 보스이자 도지마구미의 보스인 도지마가 분에 넘치는 권력을 손에 쥐는걸 막기위해 도지마를 실각시키기 위한 계획을 세운 장본인입니다. 타치바나 테츠, 세라 마사루 등이 모두 카자마의 계획에 의해 키류를 도와주게 됩니다.


게임 종반부 도지마구미 3명의 보좌 중 한명 아와노가 마지마와의 마지막 대결에서 패한 후 마지마가 정상에까지 오를 수 있을만한 실력을 가졌다고 하자 "카자마 신타로같은 남자가 있는 한 자신이 정상에 서는게 불가능하다"라고 하였습니다.



 세라 마사루


동성회 직계조직 일협연합의 총재로 카자마 신타로의 계획에 따라 '한평의 땅' 소유권 가지게 되는 인물입니다. 키류에게 마코토를 넘겨주는 인물이며 총에맞은 마코토를 살려주기도 합니다. 사가와 츠카사에게 죽음위기에 처한 마지마랑 마코토를 구해주지만 결국 자신을 찾아온 사가와에게 총을 맞고 지팡이를 짚고 다니게 됩니다. 게임스토리 극후반부에는 도지마의 약점을 잡고 결국 동성회 본가 후계자까지 오르게 됩니다.



▲ 사가와 츠카사


사가와구미의 두목이자 마지마 고로의 보스인 시마노 후토시와는 의형제 사이입니다. 마지마에게 동성회 복귀를 조건으로 마키무라 마코토 암살 명령을 내린 인물로 캬바레 그랜드의 오너입니다. 마지마를 감시하면서 시마노와의 연락책을 역할을 하게됩니다. 초반에는 줄곧 마지마를 괴롭히거나 조롱하는 전형적인 악당으로 나오면서도 마지마와 함께 술잔을 기울이면서 진지한 이야기를 나누기도 하는 등 종잡을 수 없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용과같이 제로 스토리 중반에는 자신을 속이고 마코토를 숨겨준 마지마를 총으로 죽이려고도 했지만 세라 마사루의 등장으로 실패하고 맙니다. 그 이후 마지마에게 한번 더 마코토를 쫓으라는 기회를 주게됩니다. 게임의 결말 부분에서 마지마와 담배를 함께 핀 후 서로 잘 살자는 말과 함께 좋게 헤어졌으나 마지마의 모습이 사라지자마자 "저 세상에서 먼저 기다리지.." 라는 혼잣말과 함께 오미연합으로부터 최후를 맞이합니다.



일본 영화배우인 츠루미 신고 씨가 사가와 츠카사 캐릭터의 모델이라고 합니다.



▲ 쿠제 다이사쿠


전 프로 복서 출신의 간부로 직책은 도지마구미 하부 조직인 쿠제 권왕회 회장이자 도지마구미 3명의 보좌 중 1명입니다. 시부사와, 아와노 중에서 가장 큰형님으로 등장하며 그 중에서도 제일 전투적인 간부입니다. 보스인 도지마의 허락을 받지않고 키류를 파문시킨 뒤 죽이려 하였으나 오히려 키류에게 패배하고 도지마 보스에게 발각되어 손가락을 자르는 굴욕을 당합니다.



이후로 아와노의 명령을 받게되나 오직 키류에 대한 원한만을 가지고 스토리 후반부까지 몇차례 키류와 대결을 펼치게 되지만 나중에 가서는 키류를 진정한 남자로 인정하고 키류에게 정보까지 제공하는 캐릭입니다.


타치바나 테츠를 고문할때에도 부하들에게 그만 때리라고 말렸지만, 번번히 실패만 하는 쿠제를 무시하게 된 부하들이 오히려 쿠제에게 대드는 장면까지 나오게 됩니다. 결국 부하가 타치바나를 해머로 때려 죽이자 쿠제가 그 부하를 응징합니다.



일본의 영화배우인 오자와 히토시가 쿠제 다이사쿠의 모델입니다. 키류는 마지막 쿠제와의 싸움에서 승리한 후 쿠제를 인정하고 그를 다시 형님으로 예우하며 바닥에 쓰러져 있는 쿠제에게 정중히 인사를 하고 돌아섭니다.



▲ 아와노 히로키


쿠제 다이사쿠가 손가락을 자르고나서 아와노 히로키의 차례가 됩니다.  타이헤이 일가의 수장으로 도지마구미의 협박을 담당합니다. 서열상으로는 쿠제 다이사쿠보다 아래이지만, 중반부터 키류사냥에 책임자가 됩니다.


마키무라 마코토가 총을 맞고 의식불평에 빠지자 광견 모습으로 돌아간 마지마와의 일전에서 패배하게 됩니다. 마지마가 보여준 우직함에 감탄하면서, 진정한 남자로 인정하게 됩니다. 그때 난입한 암살자 라오구이가 마지마에게 총을 쏘려하자 자신의 몸을 날려 대신 총탄에 맞아주었고 마지막으로 라오구이에 달려들었다가 라오구이의 공격에 최후를 맞이합니다.



야쿠자 전담으로 유명한 일본배우인 타케우치 리키 씨가 아와노 히로키의 모델입니다.



▲ 시부사와 케이지


시부사와구미 두목이자 도지마구미의 사무직을 담당하는 보좌입니다. 보좌 3명중 가장 지적인 이미지로 주먹보다는 머리로 승부하는 스타일입니다. 쿠제에 이어 아와노까지 실패하자 시부사와가 책임자가 되었으며 마키무라 마코토가 스스로 시부사와에 연락해 도지마에게 가게됩니다. 이를 계기로 도지마는 시부사와를 부두목으로 임명하게 되죠.


당시 부두목으로 임명하는 자리에서 시부사와는 아와노를 향해 협박 말고는 할줄 아는게 없다는 말까지 내뱉습니다. 용과같이 제로 후반부 최종보스로 등장하며 '도지마의 용'이 되기위해 카자마 신타로를 제압했다는 '간판'을 만드는 것이 목표였다고 말합니다.



일본배우 나카노히데오가 시부사와 케이지의 모델입니다.



▲ 도지마소헤이


용과같이 제로 동성회 도지마구미의 보스로 원하는 것은 뭐든지 손에 넣어야 하는 성격입니다. 이는 쿠제, 아와노, 시부사와 3명의 보좌가 어떻게 해서라도 한평의 땅 소유권을 도지마에게 바치려 한다는 게임흐름과 일맥상통합니다. 두뇌가 뛰어난 전략가였으며 동성회 본가에 막대한 자금을 대면서 신임을 얻은 인물입니다. 후반부에는 중국 최고의 암살자 라오구이를 고용해 타치바나를 생포하는데 성공합니다.


사실상 동성회 본가의 후계자로 꼽혔으나 카자마 신타로의 계획에 세라 마사루에게 약점을 잡히게 되면서 어쩔 수 없이 본가 후계자로 자신이 직접 세라마사루를 추천하며 부들부들 떨며 분한 표정을 짓기도 합니다.



▲ 라오구이


도지마가 고용한 중국 최고의 암살자이며 정확한 내막은 알 수 없습니다. 후반부 도지마의 수하로 등장하여 말수가 거의 없으며 총 뿐만 아니라 침술을 이용한 권법도 상당한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치바나를 생포한 장본인이며 아와노를 죽인 인물입니다. 타치바나가 자신을 잡으러 온 라오구이를 보자 그를 가리켜 "최악의 상대이며 자신이 아는 한 최강의 암살자"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총에 맞은 키류를 살리기위해 타치바나는 순순히 라오구이에게 잡혀가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제가준비한 용과같이 제로 주인공 등장인물 정리 내용입니다. 일본의 중년배우에는 선이굵은 배우들이 많은 것 같네요. 조금 부족할수도 있고 틀린 부분이 있을 수도 있지만, 재미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