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영토전쟁3 게임하기 (테리토리워3)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영토전쟁 시리즈 모음 ▶ 클릭

Advertisement


영토전쟁3 게임하기 (테리토리워3)

이동 - 키보드 방향키
파워 및 무기 사용 - A
맵보기, 스나이퍼조준 등 - 마우스
무기메뉴 - W
X - 무기모드
V - 맵보기 모드
Z - 줌모드
F - 앞으로 스핀넣기
B - 뒤로 스핀넣기
메세지 창 닫기 - 엔터
P - 턴넘기기



오늘 준비한 플래시게임은 테리토리워3(TERRITORY WAR3) 라고 불리는 영토전쟁3 게임하기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졸라맨들이 탱크역할을 하는 포트리스2 라고 보시면 되겠는데요. 심플하면서도 꽤나 잘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진행방식은 다양한 무기를 가지고 적들을 제거하면 됩니다. 파워게이지나 무기선택은 유저들의 몫이구요.


영토전쟁3은 다른 유저들과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온라인게임이지만, 오프라인 싱글모드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해보면 테리토리워3라는 로고 아래에 로그인화면이 나타납니다. 플래시게임을 하는 이유는 간단하게 즉시 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회원가입을 원치 않으신다면 아래쪽에 게스트모드나, 오프라인모드를 클릭하시면 바로 게임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PLAY 항목에서 오프라인 모드를 선택하면 바로 2인용 대전모드가 시작되고, 튜토리얼을 선택하면 게임을 어떻게 진행할 수 있는지 조작법 등 게임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튜토리얼을 통해 먼저 컨트롤을 익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도 처음이라 튜토리얼을 먼저 해봤습니다. 이 게임의 가장 기본무기는 수류탄인데요. 수류탄 던지기를 통해 적들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것부터 시작입니다. 영토전쟁3 게임하기는 모든 무기의 강도나 세기를 유저가 직접 컨트롤 해야 합니다. 좌측에 보면 파워게이지가 보이실텐데요. 게이지가 높을수록 더욱 강력하게, 멀리 무기를 사용하는 겁니다. 조작키는 위에도 설명해놓았는지 A 버튼을 눌러서 이용가능합니다.



백스핀, 포워드스핀 등 스핀을 넣어서 수류탄을 던질수도 있습니다. 즉 벽에 숨어있는 적들도 스핀만 잘 활용하면 데미지를 줄 수 있는게 이 게임의 묘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본격적으로 대전게임을 시작하면 왼쪽은 파란색진영, 오른쪽은 빨간색 진영입니다. 서로가 마주보며 공격을 할 준비태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서로 번갈아가면서 턴이 오기 때문에 친구나 지인,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대전모드입니다.



W 키를 누르면 다양한 무기를 볼 수 있습니다. 수류탄, 권총, 박격포 등 다양한 무기를 가지고 상황과 지형에 맞게 적들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조작법이 조금 복잡하긴 하지만 몇번만 하다보면 어느새 적응하실 겁니다. 지금까지 영토전쟁3(테리토리워3) 게임하기 소개였습니다.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