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팩맨 게임하기 PACMAN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팩맨 게임하기 PACMAN
이동 - 키보드방향키



정말 오래된 고전게임이지만 아직까지 명작으로 꼽히는 팩맨 게임하기를 준비했습니다. 요즘 청소년이나 어린이들에게는 시시해 보일수도 있지만 단순한 조작법과 게임방식으로 최고의 중독성 게임으로 자리매김한 팩맨입니다. 노란색 원모양에 입만 달려있는 주인공은 피자판에서 피자조각을 떼어낸 모습을 보고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들로 인해 다양한 분야로 상품화되었으며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팬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아무래도 조작법이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 pacman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팩맨게임 방식은 키보드방향키만을 이용해 4명의 몬스터들을 피하면서 맵에 존재하는 모든 하얀색 점들을 수집하면 됩니다. 다른 미사일이나, 폭탄 등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는 아이템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유일하게 하얀색 큰 점을 먹게되면 일정시간동안 몬스터들을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막상 오랜만에 플레이해보니 훨씬 클리어하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난이도가 좀 있다고 느껴지네요.


큰 점을 먹고 몬스터를 잡아먹는다고 해서 완전히 사라지는건 아닙니다. 유저는 점수를 획득하게되지만 적은 중앙에 있는 몬스터들의 본거지로 들어갔다가 다시 살아서 나오게 됩니다. 그러니 몬스터를 먹어서 개체수를 줄인 후 다시 부활하기전에 최대한 많이 점들을 수집해야합니다.



하얀색 큰 점을 먹으면 알록달록했던 몬스터들이 파란색 유령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럼 몬스터들을 잡아먹으면 되는데 시간이 다소 짧기 때문에 효과가 사라질 것 같으면 재빠르게 멀리 도망쳐야 합니다.


팩맨의 몬스터와 주인공의 이동속도는 똑같습니다. 따라서 재빠르게 방향을 바꾸면 잡히는 일은 없습니다. 그러나 역시 몬스터들은 4마리나 되기 때문에 양쪽에서 오게될 경우가 가장 큰 위험입니다. 아래쪽에 보면 lives가 생명수인데 처음에는 2마리가 제공됩니다. 이 2번동안 최대한 많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합니다.



미로같은 맵에서 중앙부분을 보시면 뚫려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 곳은 왼쪽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으로 나오고 반대로 오른쪽으로 들어가면 왼쪽으로 나올 수 있는 동굴과도 같은 곳입니다. 도망칠 때 활용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몬스터들이 2마리이상 몰려올 때에는 하얀점들을 수집하는것보다 재빨리 다른곳으로 피해야 합니다. 언제 양쪽에서 포위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아마 팩맨 게임하기를 하다보면 몬스터들의 인공지능에 놀랄때가 있을겁니다. 정말 이게 컴퓨터가 맞는지, 사람이랑 하고있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때가 한두번이 아니더군요. 그만큼 난이도가 있는 게임이니 여러분들도 한번 도전하실 마음이 생기실 겁니다. 저는 2레벨까지밖에 못갔는데 여러분들은 더 높은 레벨까지 클리어해 보시길 바랍니다. play the pacman 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