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출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게임하기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이작 무적편 하기 ▶ 클릭

Advertisement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게임하기
이동 - W,A,S,D

공격 - 키보드방향키

폭탄설치 - SHIFT 또는 E

아이템획득 - 스페이스바



조금은 침울한 분위기 속에 흥미로운 주제를 다룬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게임하기를 준비했습니다. 풀버전은 스팀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이미 많은 게임유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작품인데요. 나름 인지도가 높고 재미도 있는 게임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게임스토리에 대한 만화가 시작됩니다. 아쉽게도 영어로 나오기때문에 완벽하게 이해할 수는 없었어요. 그래도 많이 어렵진 않으니 영어듣기 잘하시는분들은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다.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게임하기의 스토리는 조금 섬뜩하고 무섭기도 합니다. 주인공 아이작의 어머니는 독실한 기독교인으로 티비도 항상 기독교방송을 보는 사람이었습니다. 혼자 남겨진 아이작은 스스로 그림을 그리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등 이들 가족의 생활은 심플하면서도 행복했다고 해요. 그러던 어느날 아이작의 어머니가 하늘에서부터 무언가 계시를 받는데요. 하느님의 이야기를 듣고 아이작을 방에 가둬버립니다.



하느님은 계속해서 무언가를 요구하였고 결국 그녀는 부엌에서 칼을 가져오게 됩니다. 문틈으로 이를보던 아이작은 방안에 있던 탈출구를 발견하고 그녀가 아이작을 해하려 하기직전 탈출구 구멍속으로 들어가면서부터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게임은 시작됩니다. 하느님의 이야기를 정확히 이해하진 못했지만, 희생이란 단어를 많이 쓴걸 보아, 아이작을 희생시키려 한게 아닌가 싶네요.



게임 조작법은 위에도 설명해놓았지만 특이하게도 이동이 W,A,S,D 키이고 공격이 방향키입니다. 따라서 4가지 방향으로 공격이 가능하며 아이작의 능력은 자신의 눈물방울을 모아 던지는 것입니다. 상단 오른쪽에 하트표시가 체력이고 중앙에 폭탄이나 현재무기, 왼쪽에는 지도가 그려져 있습니다. 무기같은 경우에는 경우에 따라 눈물이 부메랑처럼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에는 다양한 몬스터들이 존재하는데요. 이를 보아 아이작이 탈출하게된 구멍은 하수구가 아닌가 싶습니다. 보기만 해도 더럽고 지저분해 보이는 몬스터들은 불쌍한 아이작의 목숨을 노립니다. 유저는 컨트롤을 하여 괴물로부터 자신을 지켜내야 하죠. 맵을 보면서 이동하시되 큰 해골이 새겨져있는 보스방은 신중히들어갈 것으로 추천합니다.


저는 게임시작과 동시에 보스방에 들어와버렸습니다. 첫스테이지의 보스는 지렁이 같은 몸으로 빠르게 기어다니는 괴물인데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는 녀석입니다. 아이작은 멀리서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허점을 잘 노린다면 큰 어려움 없이 클리어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아이작은 눈물던지기 뿐만 아니라 폭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특정맵에서는 바위와 돌 사이에 아이템들이 있는데요. 폭탄을 설치해 장애물들을 파괴한 후 아이템을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템중에는 체력을 영구적으로 늘려주는 하트표 아이템들도 있으니 꼭 챙겨먹어주시길 바랍니다. 스테이지가 높아질수록 강력하고 다양한 공격능력을 가진 몬스터들이 나타나니 주의해야합니다. 



두번째 스테이지 보스는 포켓몬스터 질퍽이처럼 흐느적거리는 몸을 가졌습니다. 몸에서 정체를 알 수 없는 액체들을 내뿜는데 이 액체에 닿이게되면 아이작이 피해를 입습니다. 더군다나 높이 점프하여 주인공을 덮치기 때문에 가만히 서 있으면 쉽게 당할 수 있으니 계속해서 빈틈을 찾아 움직여줘야 합니다. 저는 아쉽게도 이녀석을 클리어하지 못했습니다. 잠깐 해봤지만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 게임하기는 정말 재미있었네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여러분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