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일본정복게임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전쟁게임 시리즈 모음 ▶ 클릭

Advertisement


일본정복게임
마우스(MOUSE)



이번 시간에는 일본정복게임 the great war of prefectures를 소개합니다. 이 플래시게임은 주변국에서 일본을 침략하는게 아니라, 일본내 지역간 전쟁을 벌이는 것이 특징인데요. 유저는 지역을 하나 선택해 유닛을 생산하고 하나씩 점령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how to play 메뉴를 선택하면 게임을 어떻게 진행하는지 상세하게 설명이 나오는데요. 비록 설명이 모두 영어로 나오긴 하지만, 주요단어만 번역하시면 어느정도 유추가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딱히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게임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익히게 될것입니다.


이제 유저가 처음 시작할 거점을 정해야 하는데요. 각 지역마다 적의 공격력을 떨어뜨린다던지, 특정날짜마다 유닛이 추가되는 등 특징들이 있기 때문에 확인하셔서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2일마다 1명의 닌자가 생산되는 카나가와로 결정했습니다.



게임 화면을 보면 오른쪽 상단에 미니맵을 통해 화면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3가지 메뉴가 있는데 왼쪽부터 차례대로 유닛생산, 특성설정, 전쟁전략입니다. 유닛생산에서는 보병, 아처, 기사, 디펜서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병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세이브, 불러오기 버튼 아래에 있는 budget 은 예산으로 매턴마다 일정량의 돈이 들어오게 됩니다. 모든 작업을 마쳤으면 아래쪽 finish turn 을 눌러주면 됩니다. 며칠동안 생산하면서 모은 병력을 가지고 주변 지역을 공격하려면, 병력을 드래그하면 이동할 방향이 표시됩니다. 화살표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전쟁이 시작됩니다.



일본정복 전쟁을 시작하면 처음에는 왼쪽 사진처럼 일렬로 나란히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쪽에 hold 버튼을 풀면 공격을 시작하게 되구요. 아처같은 경우에는 화면 끝에서 끝까지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홀드를 풀지않아도 적을 공격합니다. 



싸움에서 이긴 지역은 나의 영토로 귀속되고, 영토마다 장착할 수 있는 특징아이템을 구매해 꽂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하나씩 하나씩 점령하다보면 매턴마다 들어오는 예산도 늘어나고 병력도 더욱 많이 생산할 수 있겠죠. 주변국이 공격해올수도 있으니 병력들을 잘 분산시켜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일본정복게임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