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펜스

전쟁시대3 게임하기 돈무한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전쟁시대 시리 모음 ▶ 클릭

Advertisement


게임명 : 전쟁시대3 돈무한

조작방법 : 마우스

화면이동 : 좌우방향키



오늘은 디펜스게임 시리즈로 유명한 전쟁시대3 게임하기 돈무한 버그버전을 준비했습니다. 인간 대 인간으로 전쟁을 벌이는 전작들에 비해 이번 3편은 지구로 침략한 벌레들과의 싸움이란점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난이도는 총 4가지가 있는데 오리지날버전에는 가장 어려운 난이도는 상상도 할수없지만 이번 돈무한 버전에는 오히려 쉬운 난이도는 시시할 수 있으니 isane 레벨로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멧돼지를 타고 돌진을 하고, 돌팔매질을 하면서 벌레들과 힘겨운 싸움을 펼칩니다. 적들은 영화 스타쉽 트루퍼스에나 나올법한 거미들이 기본유닛들인데요. 시작하자마자 엄청나게 몰려오니 조심해야 합니다. 전쟁시대3 게임의 특징은 유닛을 생산하는게 아니라 건물을 건설하면 자동으로 유닛이 생산되는게 독특한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스타크래프트로 설명을 하면 게이트웨이를 지으면 자동으로 질럿이 생산되고, 배럭을 지으면 마린이 일정시간마다 나오는 것입니다. 적들은 건물건설이 아닌 외계기지에 돌기가 하나씩 나타나면 새로운 유닛들이 추가됩니다.



화면 상단에는 골드와, 인구수, 경험치가 나타나는데 돈무한 버전이기 때문에 골드는 무제한인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저가 관심있게 지켜봐야할 건 경험치인데요. 경험치는 필살스킬 뿐만 아니라 시대업그레이드를 하는데 필요하기 때문에 차곡차곡 쌓아가야 합니다.

원시시대에서 한단계 올라선 시대는 중세시대로 말을 탄 기사들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필살스킬로는 하늘에서 화살비가 떨어지는데 그닥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시대가 올라가면 방어타워역할을 하는 터렛의 모습도 달라지고 더 강력해지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한가지 주의할점은 시대 업그레이드를 하면 생산되어 있던 유닛들과 건물들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다행히 이번 전쟁시대3 게임은 돈무한 버전이기 때문에 금방 복구할 수 있긴 하지만 오리지날버전에서는 시대 업글도 조심히 해야겠죠. 한번 더 업그레이드를 해봤더 기계를 타고 높은곳에서 대포를 쏘거나, 대포를 끌고 공격하는 등 주로 포탄으로 적을 공격하는 유닛들을 생산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현대시대입니다. 현대시대의 유닛들을 표현하면 한마디로 기갑부대를 통째로 가져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탱크는 물론 차량이나 비행기, 전투기 등 온갖 최첨단 무기들을 사용해 적들을 제압하기 때문에 여기서부터는 벌레들이 상대가 되지 못합니다.



마지막으로 최종시대인 미래입니다. 누가 외계인인지 구분이 되지 않을만큼 괴상한 모습을 한 로봇들을 생산할 수 있는데 이때부터는 상대팀인 벌레들이 불쌍해 보일정도로 압도하는 모습입니다. 이처럼 전쟁시대3 돈무한 버전은 오리지날에서는 해볼 수 없었던 유닛생산, 필살스킬을 마음껏 써볼 수 있는 버그판이니 재미있게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