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게임

블랙호크다운 구출게임하기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블랙호크다운 구출게임하기
조준발사 - 마우스

재장전 - R

수류탄 투척 - G

공중폭격 - C



오늘 소개해드릴 플래시게임은 블랙호크다운 구출게임입니다. 지금 20~30대분들은 아마 블랙호크다운이란 전쟁영화를 한번쯤 다 보셨을텐데요. 못보신 분들을 위해 간단히 줄거리를 말씀드리면 시대적 배경은 소말리아 내전을 다룬 영화입니다. 수도 모가디슈에서 민병대를 이끄며 내란과 기근을 일삼는 통치자들이 세계각국에서 보내온 구호물자들을 빼앗고 시민들은 굶주림에 허덕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약 2만여명의 미해병대 병력이 투입됩니다. 그러나 민병대들은 오히려 UN군과 미군을 상대로 공격을 시작하고 결국 미국 특수부대가 투입되 민병대 우두머리와 최고부관을 납치하라는 임무가 떨어집니다. 이에 맞서는 민병대들은 무고한 시민들을 방패삼아 미군을 압박했고 오히려 미 특수부대들이 위기에 빠집니다. 심지어 무적의 전투헬리콥터인 블랙호크 2대가 격추되는 상황이 벌어지고 이때부터 '공격'이었던 미군의 임무는 '구출'과 '생존'으로 바뀝니다. 이후 민병대들의 포위망 속에서 살아남는 미군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영화의 제목처럼 블랙호크다운은 헬리콥터의 격추, 추락을 의미하는데요. 이 게임도 추락한 블랙호크로 접근해오는 적군을 주인공이 막아내야 하는 방식입니다.



처음 주어지는 무기는 권총 한정입니다. 적군을 처치하여 돈을 획득할 수 있고 더욱 강력한 무기와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좌측 아래에 보이는 CREDITS이 보유하고 있는 돈의 액수이고, health는 유저의 체력이 아닌 블랙호크 헬기의 체력입니다. 헬기의 체력이 많이 떨어지면 아래쪽 항목에서 repair 아이콘을 클릭해 돈을 지불하고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권총을 쥐고있는 군인의 손이 보이고 중앙에는 조준침이 보입니다. 전문용어로는 가늠쇠라고 하는데 아직 군대를 다녀오지 않으신분들은 잘 모르시니 ㅎㅎ.. 일단 조준침 가장 윗부분에 정확히 머리를 겨냥하면 한방에 적을 처치할 수 있는 헤드샷이 발동되니 정확한 조준을 필요로 합니다. 총알은 자동으로 재장전되며 R키를 눌러 직접 채워줄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적들이 파괴하려하는 추락한 블랙호크 헬기가 있습니다. 적들은 걸음걸이 속도가 모두 틀린데요. 아무래도 빠르게 헬기로 접근하는 녀석들부터 제거해야 헬기의 체력을 보호해줄 수 있겠죠.



스테이지는 어느새 10번까지 오게되었습니다. 스테이지가 끝날때마다 상점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돈을 모아서 더욱 강력한 총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이름은 M5였던것 같네요. 일단 권총보다 총알장전수가 많고 연사력이 좋아 적들을 빠르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M5로 돈을 많이모아서 가장 비싼 무기를 구매했는데요. 사실 조금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데미지는 정말 강력했지만 연사력이 안좋네요. 적들도 가면갈수록 강력해져 차량을 타고 오는 녀석도 있고 유탄발사기로 대포를 쏴대는 놈들도 있습니다. 차량을 탄 녀석은 사람이 아닌 차량을 공격해 폭파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대포는 총보다 훨씬 강력하니 우선적으로 제압해주세요.



상점에서 수류탄을 구매해봤습니다. 수류탄은 한개당 200원이라 매우 저렴한 무기인데요. 사용방법은 G키를 꾸욱 누르고 있습니다. 목표지점에 relese g to throw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이때 누르고 있던 G키를 손에서 떼면 수류탄을 던지고 주변에 있던 적들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던지는데 시간이 좀 걸리고 폭파하는데에도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격대비 썩 좋은건 아닌것 같네요.



무려 한번에 5000원씩이나 하는 공중폭격을 사용해봤습니다. 왠만한 무기 1개가격과 맞먹는 수준인데요. 일단 공중폭격을 요청하면 한 4초정도 뒤에 폭격이 이뤄집니다. 맵 전체를 공격해주기 때문에 모든 적을 제거할 순 있지만 수류탄과 마찬가지로 공격을 하는데까지 시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블랙호크다운 구출게임하기는 몰입도가 상당히 높고 재미있게 할수있는 게임이니 여러분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