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디펜스게임 전쟁의왕자(Prince of War)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디펜스게임

전쟁의왕자(Prince of War)
이동 - 키보드방향키

공격 - 스페이스바

체력회복 - SHIFT

유닛생산 - 숫자키(1~)



오늘은 침략해오는 오크들을 막아내는 디펜스게임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보통 왕자라고 하면 나라를 통치하는 왕의 자식이고 후계자를 뜻하는데요. 이번에 알게된 플래시게임의 원제목은 Prince of war 인데 그대로 해석해보면 전쟁의왕자라는 플래시게임입니다. 아마도 전쟁터에서의 활약으로 이름을 널리알린 사람을 뜻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간단한 조작법으로 플레이어의 능력에 따라 게임이 쉬울수도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대화방식으로 배경스토리를 알 수 있는데요. 영어권 국가에서 만들어진 게임인지 모든 언어가 영어로 되어있어 다소 이해하기 어려울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간단한 문장들은 이해할 수 있으니 읽어보면서 진행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언뜻보면 오크들과 맞서싸우기 때문에 아마도 오크들이 주인공의 나라를 침략한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싸우는 화면을 보면 왼쪽이 주인공과 아군들의 영역이고 오른쪽 빨간 깃발이 꽂혀있는곳이 오크들이 출몰하는 지역입니다. 위에 정리해놓은 조작방법으로 주인공을 컨트롤해가며 오크들을 무찌르고 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돈으로 아군병사들을 생산할 수 있는데요. 중요한점은 이 돈으로 체력을 스스로 회복시킬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골드가 소모되긴 하지만 체력이 모두 바닥나면 게임이 종료되기 때문에 치료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규칙은 아군지역쪽으로 단 한명의 오크도 지나가게 해서는 안됩니다. 생산한 병사들은 화면 중앙에서 밖에 싸우지 않기 때문에 위쪽으로 지나가는 오크들은 주인공이 직접 처리해야 합니다. 생산할 수 있는 병사들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검, 활, 도끼, 그리고 영웅급 유닛들까지 다양하니 적절하게 조합을 해서 전쟁에서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의 유닛을 집중적으로 생산할수는 없게되어 있는것도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