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1인용게임 스태기2(STAGGY2)



게임이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만약 오류가 발생하면 새로고침(F5)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키설명공략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답변해드립니다.


 키 조작법(CONTROL)


이동 - 키보드방향키

공격 - 스페이스바

무기변경 - 숫자키(1~7)


 게임공략 및 스샷



오늘 준비한 플래시게임은 이름만 들어서는 무슨 장르인지 감이오지 않는 1인용게임 스태기2(STAGGY2)를 준비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스태기 더 보이스카웃 슬레이어2" 인데요. 짐작컨대, 보이스카웃 단원들과 싸움을 벌이는 주인공의 이름이 스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메인화면에 보이는 검을 들고 중무장한 기사가 주인공입니다.



PLAY버튼을 눌러 게임을 시작하면 간단한 배경스토리가 나오는데요. 스토리가 궁금하지 않으시다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SKIP 버튼을 눌러 바로 게임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단한 스토리는 숲속을 찾아온 보이스카웃 단원들을 몰래 숨어서 지켜보는 이가 바로 스태기입니다. 무서운 눈빛을 켜고 손에는 커다란 검을 쥐고있는걸 보아 무서운 일이 벌어질 것이란걸 예측할 수 있네요.



게임은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되며 좌우 양쪽에서 보이스카웃 단원들이 나무막대기 등 무기를 들고 주인공을 향해 달려옵니다. 아무래도 제대로된 무기조차 없는 보이스카웃 단원들은 검을 휘두르는 주인공의 적수가 되지 않는데요. 그러나 가면갈수록 적들의 숫자가 불어나 점점 압박이 커져옵니다. 스테이지는 화면 상단에 보이는 숫자카운트가 0이 될때까지 진행됩니다.



게임을 통해 획득한 돈으로는 새로운 무기장비를 구입하거나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보통무기의 종류는 도끼, 검 등 다양하며 사거리와 데미지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쪽에 보면 전기를 필요로하는 무기들이 있는데 보통무기보다 2배이상 비싼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전기를 필요로하기 때문에 배터리도 구매를 해야한다는 점에서 초반에는 가격이 많이 부담됩니다.



전기무기는 잔디깎는기계나, 전기톱 등이 있는데 데미지는 강력하지만 사거리가 그렇게 길지도 않고, 무엇보다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파란색 배터리가 금방 바닥이 나버리기 때문에 가격대비 성능은 좋지 않습니다. 상점에서 가장 1순위로 구매해야 하는건 바로 치료입니다. 적들의 숫자가 늘어나면 체력이 급격히 줄어들기 때문에 항상 100% 회복된 상태로 다음 스테이지를 시작해야 합니다.



기본무기 중에서 제가 추천해드리는 아이템은 도끼입니다. 도끼는 연사력이 빠른편은 아니지만 사거리가 가장 길어서 멀리서 적들을 제압하기가 용이합니다. 그 밖에 보이스카웃 단원들을 죽이다보면 아이템이 드랍되기도 하며 상점에서 팔지않는 하얀색 광선검을 획득할 수 있어 게임을 수월하게 풀어갈 수 있습니다. 1인용게임 스태기2(Staggy2)는 횡스크롤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