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중독성 RPG게임 킹스아일랜드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중독성 RPG게임

킹스아일랜드
전체적인 조작 - 마우스 왼쪽버튼

물약 단축키 1-5

메뉴불러오기(저장) - P

(세이브를 자주 해주시길 권장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중독성 RPG게임 킹스아일랜드입니다. 주인공이 던전요새인 마을을 쳐들어가 전투를 벌이는 게임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레벨업 시스템은 전형적인 육성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게임중에 전략RPG게임을 가장 좋아하기 때문에 킹스아일랜드를 아주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오프닝 스토리는 영어로 재잘재잘 대길래 저는 빠르게 패스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농기구로 무장을 한 농부와 주인공이 서로 대화를 나누는데 그리 우호적이진 않아요. 자신의 마을로 찾아온 주인공을 향해 농부는 도둑취급을 하고 내 검맛을 보고 싶냐는 위협까지 합니다. 뭐.. 다들 예상하셨겠지만 이후 이 농부는 잘못된 언행으로 생을 마감하죠.



마을 안으로 진입해 본격적으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농부를 처치하면 포션이나 무기를 드랍하는데 꼭 챙겨주시구요. 골드도 나중에 쓸모가 있으니 빠짐없이 챙겨주셔야 합니다. 마을 곳곳에 위치해있는 바구니나 나무상자를 찾으면 더욱 많은 아이템들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무기를 제외한 갑옷이나 다른 악세서리는 획득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검 하나만으로도 농부를 제거하기에는 충분합니다.



화면 아래쪽에 위치한 인벤토리창을 열어 획득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보이는 장비창에 아이템을 드래그해 옮기면 착용이 가능한데요. 활보다는 검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활은 원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데미지가 강하지 않고 방어에 취약하기 때문입니다. 검의 종류도 단순히 단검 하나만 사용하는 방식이 있고, 데미지는 조금 떨어지지만 검과 방패를 함께 사용해 안정감있게 플레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맵의 모든 곳을 샅샅히 뒤져 아이템을 싹다 챙겨가시는걸 추천합니다. 나중에 상인을 만나면 모두 팔아서 골드를 확보할 수 있는데요. 적들에게서 빼앗을 수 없었던 강력한 장비를 구입할 수 있으니 번거롭더라도 꼼꼼히 맵을 수색해야 합니다.



이 게임은 레벨업 시스템이 있긴하지만 상당히 업이 느린편입니다. 대신에 레벨업을 하면 많은수의 스탯포인트가 지급되며 상태창을 열어 원하는 속성을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습니다. 힘, 덱스, 인트 등 RPG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속성들은 플레이어가 원하는대로 찍어줄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방어력이나 지식, 물리데미지 등 능력치들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사냥을 하다보면 어느맵에서 보스에게 상대가 안되는 구간이 있을텐데요. 이 맵 중앙으로 가보시면 위와같이 상인이 있습니다. 말을 걸어보면 주인공에게 뭐라 말을 많이하는데요. 간단하게 말하면 "너는 날 때릴 수 없어. 여기있는 물건을 구매는 할 수 있지만 훔칠수는 없어" 입니다. 상인에게 말을 걸어 그동안 모았던 아이템들 중 쓸모없는 것들 모두 팔아주세요.



지금까지는 볼수없었던 각종 링, 갑옷, 목걸이가 있는데요. 여기서 다른건 모르겠지만 갑옷을 구매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일단 방어력이 탄탄해야 RPG게임을 수월하게 풀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가장 비싼 갑옷아이템을 구매하여 착용하였고 무기도 구매했었지만 여러분들은 무기는 구매하지마세요. 나중에 더 좋은 무기가 보스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갑옷을 착용하면 주인공의 외형이 완전한 전사의 모습으로 뒤바뀐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잡을 수 없었던 보스녀석에게 다시가서 싸움을 걸면 이번에는 수월하게 잡으실 수 있을거예요. 아이템은 랜덤드랍이지만 저는 여기서 강력한 검을 획득했습니다. 맵에 존재하는 모든 적들을 처치하고 다음맵으로 넘어가주세요.



인벤창을 열어보면 별이 그려진 검을 착용한걸 보실 수 있을겁니다. 데미지가 5~10으로 지금까지 얻을 수 있었던 무기들의 2배에 가까운 데미지를 자랑하더군요. 여기서부터는 더이상 농부들은 반찬거리도 안됩니다. 킹스아일랜드 주인공이 조금씩 강해지고 있단 증거겠죠.



적들도 여기서부터는 농부가 아닌 솔져, 즉 군인이 등장합니다. 방패와 검으로 단단하게 무장하였지만 주인공에게 적수는 되지 않아요. 이 게임의 한가지 좋은 점은 물약이 넘친다는 것입니다. 물약을 아끼지말고 마음껏 먹으셔도 되요. 아래쪽에 보이는 단축키 창을 이용해 주로 활용하는 물약을 넣으면 숫자키로 쉽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중독성 강한 RPG게임을 찾으신다면 킹스아일랜드 한번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40분동안 시간가는줄 모르고 즐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