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출

탈출게임 쉬프트(SHIFT)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탈출게임 쉬프트(SHIFT)
이동 - 좌우 방향키(←→)

점프 - 스페이스바

화면 뒤집기 - 쉬프트(Shift)



탈출게임 쉬프트(Shift)는 아주 독특하고 참신한 방법으로 진행하는 플래시게임입니다. 이름그대로 시프트키가 주인공이 탈출할 수 있는 핵심열쇠인데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도저히 도달할 수 없는 곳도 지나갈 수 있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바로 화면을 뒤집어 공간이동을 하는 것인데요. 화면이 위아래가 뒤바뀌면서 벽처럼 보였던 블록을 통과하여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첫스테이지에서는 게임을 즐기기위한 간단한 조작방법을 익히실 수 있으며 뒤로갈수록 상당히 어려운 난이도를 보여줍니다. 게임화면을 보면 단순히 흑과 백으로 알기쉽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낭떠러지 밑으로 내려가도 죽지않으나 뾰족한 가시가 박혀있을 경우에는 죽어버리니 조심해야 합니다. 화면 뒤바꿈을 수시로 해주면서 문으로 갈수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블록 위에 있는 문은 점프로는 도착할 수 없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러나 화면을 몇번 뒤바꾸다보면 어느새 문 옆에 위치해있는 주인공을 볼 수 있으며 손쉽게 탈출이 가능합니다. 사실 사람은 위아래가 뒤집어진 것에 대해 생각하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그러니 일단 뒤바꾼 후에 생각을 하시면 어떻게 탈출할 수 있을지 구도가 보일것입니다. 쉬프트는 탈출게임이면서도 생각을 많이 하게하는 두뇌게임입니다.


문으로 가는 길에 장애물이 없다면 수월하겠지만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열쇠를 획득해야만 없앨 수 있는 장애물이 있습니다. 따라서 맵에 존재하는 키들을 먼저 획득하고 문으로 갈수있는 통로를 확보한 뒤 천천히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출구가 없고 전혀 다른 공간에 있는 열쇠도 공간 뒤바꿈 기능만 있으면 얼마든지 습득할 수 있습니다. 화면변경은 횟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걱정하지마시고 일단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출입문을 찾아가면서 다음 미션으로 넘어가게 되니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쉬프트 게임은 난이도도 상당하지만 깊은 생각이 필요한 탈출게임이니 누구나 좋아할 것 같은 작품인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