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게임 2017.02.08 17:32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워킹데드 게임 "좀비사냥"

조준사격 - 마우스

재장전 - R

주무기 / 보조무기 - 1/2

사격모드 변경 - F

음소거 - M

일시정지 / 메뉴 - ESC



미국에서 제작된 좀비드라마가 전세계적으로 대히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 중에 몇가지 작품들을 찾아보곤 했었는데요. 그 중에 워킹데드는 가장 수작으로 꼽히면서도 지금까지 작품이 제작되고 있을만큼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죠. 그러면서 게임으로도 제작되기도 하였구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게임도 마치 워킹데드를 연상케하는 좀비사냥 플래시게임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농장 주변으로 펼쳐져있는 수풀사이로 좀비들이 튀어나와 주인공을 향해 달려오는데요. 주인공은 각종 무기들을 가지고 좀비들을 막아내야하는 일종의 슈팅게임이면서 디펜스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는 작품입니다.



좀비사냥 게임화면을 보시면 우수한 그래픽으로 플레이어가 마치 실제 사격을 하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처음 지급되는 무기는 소총으로 연사력이 다소 늦은 총압니다. 밝은 대낮 뿐만 아니라 어두컴컴한 밤에도 좀비들은 공격을 해오고 눈에 불을 켜고 집중해야 합니다.


워킹데드 드라마에서도 농장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 전개부분이 있어 저는 굉장히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납니다.



적들을 모두 물리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생존자와 새로운 무기를 획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스테이지가 다 그런것은 아니구요. 그리고 지도를 살펴보면 차례차례로 구역별로 생존자를 탐색해 가는 것인데요. 이 게임의 특징은 생존자들을 서포터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화면을 보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메뉴들 중 Survivors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초반에 총 6명의 생존자를 획득하였습니다. 생존자들마다 3개의 숫자가 기록되어 있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설명이 되어있듯이 빨간색 숫자는 좀비와의 전투 능력, 중앙에 녹색 숫자는 수리능력, 마지막으로 파란색 숫자는 탐색 능력을 의미합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그 분야에 우수한 능력을 가진 생존자라는 뜻이 되죠.


저 같은 경우에는 전투능력 3인 생존자 2명을 사격에 배치했습니다. 사격에 배치된 생존자들은 스테이지가 시작되면 주인공과 함께 좀비들을 사격하는 서포터 역할을 해주게 되죠. 리페어는 자세히는 모르겠지만 수리를 담당할 것으로 예상되고요.(한번도 좀비에게 공격을 당한적이 없어 수리도 해본적이 없네요.)


마지막으로 탐색조에는 가장 많은 3명의 생존자를 배치했습니다. 생존자를 많이 확보해야 전체적인 전력이 강해진다고 생각했죠.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잘못하면 이 생존자들이 스테이지에서 살아돌아오지 못할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저 같은경우 3명의 생존자를 배치한 이후 다음 스테이지에서 2명의 생존자가 살아돌아오지 못했습니다. 결국 1명의 생존자만 남겨졌던 거죠.



생존자와 마찬가지로 스테이지 레벨이 올라갈수록 새로운 무기들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성능이 좋지않은 소총은 버리고, 라이플 주위로 무기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FPS의 꽃인 헤드샷을 중점적으로 노리고 사격을 하면 손쉽게 좀비들을 처치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야간에는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헤드샷을 맞추기가 쉽지는 않을 겁니다. 뿐만 아니라 좀비들이 뛰어올 때 좌우 흔들림이 심해 조준하기가 조금 어렵기도 하구요.


워킹데드를 연상케하는 게임 좀비사냥은 꽤 재미있는 요소들이 부분적으로 많이 있기 때문에 한번쯤 해보시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게임하는 랑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