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전쟁게임 워랜드 (warlands)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전쟁게임 워랜드 (warlands)
전체맵 이동 - 방향키

유닛명령 및 조작 - 마우스 및 숫자판


오늘은 외세세력의 성을 함락시켜 나가는 전쟁게임 워랜드 (warlands) 작품을 소개합니다. 인터페이스가 모두 영어로 되어 조금 복잡할 수는 있지만 하는 방법만 알게되면 그럭저럭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인것 같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자신의 왕국과 왕의 이름을 정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깃발, 인종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눈에 잘 보이라고 빨간색으로 골랐습니다. 본격적으로 게임을 진행하면 넓은 평야에 깃발을 든 왕을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 아래에 적혀있는 숫자가 병력수를 의미하는데요. 성이 없기 때문에 주변에 보이는 중립국가의 성을 먼저 함락시켜야 합니다. 



성에게 가까이가서 attack(공격) 메뉴를 누르면 적들과 전투가 시작됩니다. 보유하고 있는 유닛들은 자동으로 생산되며 플레이어는 특수능력을 이용해 적들에게 번개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능력들도 있지만 초반에는 잠겨있어 사용할 수가 없네요.



성 함락에 성공하면 중립이었던 성에 빨간색 깃발이 꽂히게 됩니다. 이제 이곳을 거점으로 삼아 본격적으로 주변국들을 약탈을 해야 하는데요. 월드맵을 보면 곳곳에 짐을 실은 마차가 지나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 마차들을 약탈하여 레벨업을 할수있고 물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짐을 옮겨다니는 마차는 비록 적긴하지만 병사들도 있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전투를 통해 승리해야 약탈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의할점은 세력이 약한 초반에는 다른 국가의 병사들과 마주치는건 되도록 피해야합니다. 마차와는 달리 병사들간 전투가 치뤄지면 도망칠수도 없고 무조건 전투를 실행해야 하는데요.



적들은 우리보다 업그레이드 측면에서도 우수하고, 더욱 강력한 병사들을 보유하고 있어 승리하기가 아주 어렵습니다. 따라서 약한 녀석들을 먼저 약탈하고 레벨업과 업그레이드를 통해 부대를 강하게 한 후 적들의 주력부대와 싸워야 합니다.



각종 업그레이드와 무기생산은 거점기지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아래에는 플레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재화의 액수가 적혀있습니다. 발전시킬 수 있는 항목에는 성에서 거둬들이는 세금을 증가시키거나 생산하는 무기를 강화시킨다던지, 혹은 생산할 수 있는 병사들을 늘릴 수 있습니다.



무기, 방어구 그리고 병사들이 타고다닐 말을 업그레이드 해줘서 더욱 강력한 부대를 꾸려갈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전쟁게임 장르에 속하는 워랜드는 플레이어가 왕이 되어 지략과 운영을 통해 주변국가들을 장악해 나가는 재미있는 플래시게임이니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