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워페어1944 (2차세계대전 게임)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2차세계대전 게임

워페어1944

컨트롤 : 마우스



1939년부터 1945년까지 치뤄진 2차세계대전은 유럽 뿐만 아니라 아시아, 북아프리카 등 지구전역에서 발발한 전쟁입니다. 당시 독일과 이탈리아, 일본을 중심으로 한 추축국과 미국과 영국, 프랑스 등의 연합국 간의 대립으로 역사상 가장 큰 피해를 남긴 전쟁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1939년 독일이 폴란드를 침공으로 발발한 전투는 1945년 8월 15일 일본의 항복으로 종결되었는데요. 양 진영 참전국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미국과 독일의 전쟁을 그린 워페어1944 게임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략적 전투시스템을 갖춘 이번 작품은 플래시게임 형태로 설치없이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저는 미군과 독일군 중 자신이 플레이할 진영을 선택하게 되고 공격과 수비를 통해 상대거점을 장악하는것이 핵심 임무라고 할 수 있어요.


전쟁이라는게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수비태세를 갖춘 요새를 점령하려면 공격측 병력이 몇배로 많아야 한다는 사실 잘 아실 겁니다. 제가 미리 워페어 게임을 해본결과 그 부분을 확실히 알 수 있었는데 정말 이걸 어떻게 뚫어낼지, 실제 전쟁은 정말 참혹했을 것 같았습니다.



저같은 경우 미군측을 택해 스토리모드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2차세계대전은 독일이 점령한 지역을 연합군들이 다시 되찾는 과정으로 끝을 냈었기 때문에 이번 워페어1944에서도 미군측에서는 공격을 하는 스테이지가 많습니다.


공격측은 서두르게 되면 병력만 희생될 뿐 절대 돌파할 수가 없는데요. 적을 먼저 분산시킨 후에 공략을 해야만하기 때문에 플레이타임이 상당히 길게 잡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따라서 워페어를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캠페인모드를 통해 공략법을 익혀가는것이 이번 작품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첫번째 스테이지는 해안가 쪽 진영을 공략해야만 하는 스테이지인데, 딱 보자마자 노르망디 상륙작전이 생각났습니다.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의 시작부분을 아마 한번쯤은 다 보셨을텐데 전쟁영화 최고의 장면으로 꼽힐만큼 명장면이니 못보신분들은 꼭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해안가의 모래사장에는 총알세례를 피할 수 있는 장애물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미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있는 독일군들의 무차별적 공격에 많은 병력이 희생되는데요. 가장 심각한 피해를 주는건 역시나 언덕 위에 있는 벙커입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병사들 아이콘을 클릭해 병력을 생산할 수 있는데 계급이 높을수록 전투능력이 뛰어나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쌉니다. 좌측 하단에 보이는 숫자가 바로 보유하고 있는 돈인데 일정시간마다 수입이 들어오니 병력을 신중하게 뽑아야 겠습니다.



병력생산은 자원이 많다 하더라도 쿨타임이 모두 끝나야지만 다시 소환이 가능합니다. 희생자는 공격하는 쪽이 훨씬 많지만 다행히 첫 스테이지였던 만큼 충분한 병력을 생산해 탈환에 성공합니다.



그리고 워페어1944 게임에는 트레이닝과 장비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게임 도중에도 이용가능하며 스테이지 클리어 후에도 잠깐 정비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니 적극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군 병사들의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향상시켜주거나 무기개량을 통해 더욱 강력한 전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단, 게임을 통해 업그레이드 포인트를 모아야지만 이 모든 것을 이용하실 수 있는 점 기억해주세요.



두번째 챕터에서는 독일군의 반격을 막아내는 방어전이 펼쳐집니다. 모인 돈은 그때그때 소모를 해줘야 구축진지가 뚫리지 않습니다. 병사들의 강점은 마우스를 올려다놓으면 간략한 설명을 읽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방어전에서는 소총부대보다는 대포를 사용하여 한명의 병사로 다수의 적군을 제거할 수 있는 전략이 좋습니다.

워페어1944은 2차세계대전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