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중독성 콤보게임 - 에픽콤보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에픽콤보
이동 - 방향키 버튼

망치 치기 - 스페이스바


중독성 콤보게임 "EPIC COMBO"

오늘 소개할 게임은 한번 시작하면 멈추기 쉽지 않은 마성의 매력을 지닌 게임이다. 바로 에픽콤보라고 하는 작품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콤보를 달성하면 그에 비례하는 돈을 벌 수 있는 독특한 게임성을 가졌다. 게다가 플레이어가 얼마나 독창적인 생각과 전략을 하는지도 기록달성에 아주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상당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플래시게임이란 생각이 든다.



주인공은 자기 몸보다 큰 파란색 망치를 무기로 사용하는데 필자는 에픽콤보를 처음 접하였을 때 약간 착각을 했었다. 바로 이 망치를 쉴새없이 두드려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하는것이 진행방식인줄 알았던 것이다. 그러나 망치는 한번만 두드리고 기록이 얼마까지 올라가는지 가만히 지켜보면 된다. 


상단에 초록색 게이지가 바로 콤보게이지다. 이 막대가 모두 줄어들때까지 기록이 합산되며 모두 줄어들어 없어졌을 때 다시한번 망치로 바닥을 내려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그 밑에 보이는 END COMBO EARLY는 기록을 중간에서 끊고 싶을 때 누르는 버튼인데 초반에는 사용할 일이 없다.


바닥에는 거북이들이 주인공을 지나가며 플레이어가 망치로 내려치면 이 거북이들의 등껍질이 맵 전체에 튕겨다니며 콤보가 계산되는 것이다. 기록에 따라서 돈이 주어지게 되는데 재화를 모아 우측에 있는 상점으로 들어가 각종 시설을 건설할 수 있다. 어떤 시설들이 효율적인지 아래 상점표를 통해 설명을 이어가겠다.



상점에 들어오면, 좌측에 파이프라인은 거북이들이 나오는 곳으로 업그레이드 해줄 시 거북이들의 수가 증가한다. 참고로 후반에 거북이의 개체수를 엄청나게 불렸을 경우 아마 밤새도록 켜놓아도 콤보가 끊기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우측에는 플레이어가 구매할 수 있는 총 11가지의 아이템들이 전시되어 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2가지는 빨간색 별표 무늬가 그려진 Bumper, 그리고 톱니바퀴처럼 생긴 Groundsaw 이 두가지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이 두가지만 있어도 콤보를 무한대로 기록할 수 있다.


우선 bumper는 공중에 설치하는 시설로 거북이 등껍질이 부딪치면 다시 사방으로 튀어나간다. 쉽게 이해하면 놀이공원에 있는 범퍼카를 생각하면 되겠다. 간격을 좁혀서 촘촘히 설치하여 등껍질이 쉴새없이 튕겨나도록 해주면 된다.


두번째로 groundsaw 바닥에 설치하는 트랩과 같은 기능을 한다. 등껍질이 없을때는 바닥에 숨겨져 있어 보이지 않지만 사정거리안으로 등껍질이 접근했을 경우 바닥에서 튀어나와 작동을 시작한다. 마찬가지로 사방팔방으로 등껍질을 날려보내기 때문에 범퍼 아이템과 함께 이용하면 공중과 바닥에서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가져오게 된다.



한가지 중요한 점은 아이템은 한번 구입하게 되면 해체하거나 되팔 수 없다. 그리고 한번 구입한 아이템이라 하더라도 계속해서 구입 가능하지만 가격은 점점 불어나게 된다. 하지만 후반에 가면 콤보 한번에 수백 수천만 달러가 들어오기 때문에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초록색 게이지는 꽉찬 상태로 계속해서 유지되니 말이다.


필자가 해본 바로는 중독성 콤보게임 에픽콤보 정말 재미있는 작품이다. 정신없이 올라가는 점수를 여러분들도 직접 달성해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