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펜스

추천 디펜스게임 로얄 가드(Royal guard)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디펜스게임 로얄 가드(Royal guard)

기본 컨트롤 - 마우스

기타 - CTRL 등 (돌덩이 굴리기 등 특수한 상황에서만 이용하며 게임내에 설명이 나옵니다.)



명작 디펜스게임 로얄가드


개인적으로 디펜스게임을 아주 좋아하는데 이번에 만나볼 게임은 정말 재미있었다. 바로 로얄 가드(Royal guard)라는 작품으로 공격해오는 적군들을 아처와 마법사, 스킬 그리고 함정을 설치해 막아내야만 한다. RPG 장르에서 볼 수 있는 스킬트리를 통해 아군의 유닛들을 더욱 강화시키고 새로운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 강력한 적군들을 막아낼 수 있는 그런 짜임새 있는 게임을 구현해냈다.



같은 아처, 마법사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어 다양한 유닛들을 만나볼 수 있지만 한 스테이지에서 생산할 수 있는 병력의 수는 제한되어 있다. 물론 업그레이드를 통해 1마리씩 늘려갈 수 있으니 조금 진행을 해보도록 하자. 처음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이 각각 1종류씩만 소환할 수 있으니 + 버튼을 눌러 참여시켜주도록 한다.


로얄가드에서 등장하는 소환된 유닛들은 좌측에 보이는 망루 위에 올라가 오른쪽에서 다가오는 적들에게 공격을 한다. 적들은 망루를 공격하지바로 곧장 왼쪽 화면 끝으로 넘어가는데 한마리당 체력1씩 줄어든다. 좌측상단에서 체력과 스테이지 진행상황을 알 수 있다.



추천 디펜스게임이 시작되면 상당히 많은 양의 적들이 공격해 온다. 유닛들은 활과 마법을 이용해 자동공격을 하는 시스템이지만, 플레이어가 원하는 공격지점을 찍어주려면 마우스 왼쪽버튼을 꾸욱 눌러주면 일점사 할 수 있다. 아랫쪽에는 3개의 스킬들이 있는데 각각 함정설치, 워리어 소환, 번개스킬이다. 여기서 초반에 가장 유용하게 활용되는 것은 중앙에 있는 워리어들이다. 소환과 동시에 적들의 어그로를 끌어주는데 방어력도 꽤 수준급이라 망루 근처에서 아처와 마법사와 싸운다면 엄청난 효과를 보게 된다.


트랩설치는 적들을 제거한다는 의미보다는 스턴효과를 주어 시간벌이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번개스킬은 유저가 낙뢰지점을 클릭해주면 하늘에서 번개가 쳐 적들을 공격하는데 사실 크게 효과는 못보는 것 같다. 쿨타임이 될때마다 사용해주되 워리어는 망루 근처에서 필요할 때에만 사용하도록 하자. 참고로 워리어는 체력이 남아있어도 시간이 지나면 증발해버린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스킬트리를 찍을 수 있는 별을 획득하게 된다. 마찬가지로 아처, 워리어, 마법사 그리고 트랩을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마법사가 효과적일거라 생각해 마법사를 성장시켜 주었다. 물론 개인마다 생각이 다르니 여러분들도 마음에 드는 부분을 성장시켜주면 된다. 참고로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영어로 간단한 설명이 나오니 필요하다면 읽어보도록 하자.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적들도 만만치 않다. 쉴드를 걸어주는 마법사가 있기도 하고, 죽은 적을 다시 되살리는 소환술사도 등장한다. 그런 특수한 능력을 가진 녀석들은 일점사를 통해 우선적으로 제거해줘야 한다. 참고로 마법사들은 공격력이 강하거나 범위공격이 가능하지만 사거리가 짧은 단점이 있다. 따라서 일점사를 해줘도 아처만 공격한다.


스킬트리에서 획득한 새로운 마법 메테오를 사용해봤지만 마찬가지로 미미하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다음 스테이지에서 방어에 실패했고 잘못 찍었다는 후회가 들었다. 이처럼 초반에는 적당한 난이도를 보이지만 시간이 가면 갈수록 조합을 어떻게 짜느냐에 따라 성패가 갈린다.


지금까지 추천 디펜스게임 로얄가드에 대해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