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격투대전

검투사 육성게임 - 검과 샌들2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자신만의 검투사를 육성해보자

컨트롤 : 마우스

영화 글래디에이터를 보면 주인공 막시무스는 로마군대를 지휘하던 장군이었다. 그러나 황제의 총애를 받는다는 이유로 그의 신임을 질투하던 황제의 아들에 의해 목숨을 위협받는다. 결국 노예상인에게 붙잡힌 뒤 한때 영광을 누렸던 로마의 장군이 검투사로 전락해버린다.


이처럼 영화에서 볼 수 있듯이 검투사는 당시 로마의 노예계급이다. 물론 영웅이 된다면 상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지만 당장 내일 죽을지도 모르는 목숨인셈이다. 오늘 준비한 플래시게임 "검과 샌들2"은 플레이어가 원하는 능력을 강화해 강한 전사로 만들어 가는 게임이다.  



게임 진행방식은 적과 플레이어가 한턴 씩 사용하면서 서로 명령을 전달할 수 있으며 둘 중 한명이 쓰러질때까지 결투는 계속된다. 자신이 육성할 전사의 닉네임과 스타일을 선택하고 능력치를 올려줄 수 있다.



본격적으로 결투가 시작되면 공격과 방어 뿐만 아니라 뒤로 빠지기, 앞으로 돌진, 함성지르기 등이 있다. 심지어 관중들의 호응을 일으켜 승리시 추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까지 준비되어 있어 단순히 치고박고 싸우는 게임은 아닌 것이다.


첫번째 상대는주인공과 마찬가지로 장비도 없고 허약해보이는 약체를 만난다. 승리하는데 그리 어렵지 않으나 자그마한 팁을 알려주면 함성(taunt)기술을 사용하면 멀리있는 적도 공격이 가능하다. 경기에 승리하고 난 후 이 함성을 강화시켜 주고싶다면 카리스마(charisma) 능력치를 올려주면 된다.


마을에서는 가장 위에 경기장진입이 위치해있고 무기를 생산해주는 대장간, 마법가게, 물약을 얻을 수 있는 교회 그리고 방어구를 구매할 수 있는 방어구상인이 있다. 경기를 통해 획득한 골드로 필요한 장비들은 구매해주면 되는데 무기같은 경우 요구능력치가 모두 다르니 구매 전 꼭 체크해야한다.


아레나에서는 토너먼트와 듀얼 모드가 있다. 듀얼은 말그대로 1대1 대전방식으로 한판으로 승부가 결정난다. 반면 토너먼트는 일정레벨에 도달해야 참가가 가능하며 3차례 정도 전투를 벌여 모두 승리해야만 한다. 자신의 캐릭터를 어떤 검투사로 육성할 것인지는 유저의 몫이지만 전략을 잘 짜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걸 명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