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펜스

재미있는 디펜스게임 "스텔라워"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스텔라워
컨트롤 : 마우스

화면이동 - 방향키 버튼


재미있는 디펜스게임 발견


오늘 소개할 플래시게임의 장르는 재미있는 디펜스게임으로 기존의 정해진 도로 주변에 건물이나 함정을 설치해 막는 방식과는 조금 다르다. 바로 "스텔라워"라는 작품인데 우주공간에서 마치 우주정거장 같은 시설에 각종 비행시설을 건설해 모든 방향에서 공격해오는 적들을 제거하는 게임이다. 생산할 수 있는 비행기의 종류가 10여가지가 넘어 상당히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잘 만들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스텔라워는 자동저장 기능도 있지만 플레이어가 원할 시 따로 세이브할 수도 있어 이어하기가 편리하다. 메인화면에 적혀있듯이 이 게임의 원제목은 ENIGMATA Stellar WAR 라고 한다.


게임을 시작하게되면 다른 디펜스게임이 그러하듯 튜토리얼 형식의 설명이 나타난다. 물론 영어이긴 하지만 그리 어려운 난이도는 아니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화면 중앙에 보이는 우주갑판 위 기지 주변으로 방어비행시설을 건설해줄 수 있다. 오른쪽에는 생산할 수 있는데 적을 처치하고 골드를 획득해 하나씩 단계적으로 오픈해주면 된다.



유닛생산은 초반에 19개로 제한되어 있으며 필요할 경우 골드를 지불해 인구수를 늘려주면 된다. 적들이 파괴된 후 내뱉는 골드는 마우스를 가져가기만 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되니 서둘러야 한다. 추가로 비행기 중에는 자동으로 주변 골드를 획득하러 날아가는 종류도 있으니 필요하다면 건설해주도록 하자. 


각 비행기의 특성은 마우스를 가져가보면 간단히 설명이 안내되니 참고하길 바란다. 아군의 주변 건물을 보호하는 방패막이도 있고, 회복기능을 가진 시설도 있다. 물론 주된 기능은 공격을 담당하니 적절히 조합하여 건설해주면 된다.



각 시설들은 스스로 경험치를 획득하고 레벨업을 한다. 그리고 하나씩 클릭해보면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다. 적들이 많다면 맵 빈곳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기술목록을 볼 수 있다. 360도 방향으로 미사일이 발사되는게 가장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기술이다. 보스에게는 그렇게 효과적이지 않으니 주로 잔몹들 처리에 사용하는것이 좋다.


재미있는 디펜스게임스텔라워는 플레이어가 즐길만한 컨텐츠가 많고 짜임새있는 게임이라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