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펜스

누크 디펜스 (NUKE DEFENSE)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누크 디펜스 (NUKE DEFENSE)

이동 - W A S D

스킬변경 - 숫자버튼 1 2 3

스킬창 - F

조준발사 - F



플래시게임을 기반으로 한 누크디펜스는 RPG 게임의 육성과 방어를 합쳐놓은 듯한 재미있는 작품이다. 간단한 조작법에 플레이어가 원하는대로 스킬을 조합할 수 있어 짜임새 있는 느낌을 준다. 누구나 좋아할만한 아기자기한 그래픽으로 화면을 꽉 채운다.



먼저 화면구성을 살펴보면 좌측 상단에는 체력과 마나게이지가 나타나고 우측에 보유하고 있는 골드의 수량을 알 수 있다. 하단에는 스킬창을 비롯해 각종 메뉴창이 나열되어 있으며 오른쪽에 플레이어가 사용하게 될 스킬이 나열되어 있다. 스킬의 속성은 불, 얼음 그리고 3번째는 특성이라기보다는 이것저것 모아둔 듯 느낌이다.


플레이어가 컨트롤하는 영웅은 맵의 모든 지역을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쳐들어오는 막아내야만 한다. 공격마법을 사용해 직접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트랩설치나 방어타워를 건설해 적들을 제거할 수 있다. 레벨업을 할때마다 스킬포인트가 주어지며 새로운 마법들을 익혀 전투에 사용할 수 있다.



누크디펜스 몬스터들을 처치하면 골드나 기타 광석물을 드랍하게 되는데, 영웅의 장비를 구매할 수 있으므로  꼭 모아두어야 한다. 상점은 스테이지가 끝나면 SHOP 메뉴를 이용해 구매가 가능하다. 쓸만한 장비들은 가격이 비싼편이니 초반부터 조금씩 모으는게 중요하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다양한 마법을 배울 수 있지만, 중요한점은 어떤 조합을 할 것인지 미리 결정을 하고 집중투자를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누크 디펜스(Nuke Defense)의 조작법은 위에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