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팅 2017.03.16 21:44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포톤베이비 모험게임하기
조작키: A,D,W(이동키)

스페이스(총알 이동)

특수키(S)

마우스(공격)


액션과 슈팅 장르를 결합한 포톤베이비는 탄환의 방향을 끌어당겨 변화시키며 적들을 제거하며 모험을 떠나는 플래시게임이다. 오락실에서나 볼 법한 그래픽에 꽤나 재미있는 작품인 것 같다. 난이도를 조절하고 NEW GAME을 시작하면 처음부터 진행할 수 있다.


포톤베이비의 주인공은 쇠구슬을 총알로 사용하는데 단순히 적을 명중시켜서는 제압할 수 없다. 즉, 플레이어가 쏘는 탄환 자체는 아무런 공격력도 가지고 있지 않는 무쓸모 상태다. 맵 곳곳에 벽과 천장에 보면 빨간색, 파란색, 초록색으로 빛이나는 걸 볼 수 있다. 총알을 빛이나는 벽에 맞추면 쇠구슬에 색이 물들면서 적들을 제압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적들도 자세히보면 옷의 색깔이 3가지다. 동일한 색상의 쇠구슬로만 적을 처치할 수 있다. 붉은색 적은 붉은색 탄환으로, 푸른색 옷을 입고있는 적은 푸른색 쇠구슬로 제거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포톤베이비를 하다가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마우스 포인트로 탄환의 방향을 변화시켜줄 수 있다. 한마디로 유도미사일이 되어버리는 것이다. 적들이 벽에 숨어있거나 주인공이 조준할 수 없는 곳에 있다면 이렇게 마우스를 이용해 탄환을 유도해서 제거해야만 한다.


몇번하다보면 게임자체는 난이도가 어렵지 않을 정도의 수준이다. 클리어는 어려운 편이 아니지만 스페이스바를 이용한 탄환 유도로 콤보를 쌓아가는게 중독성이 아주 강하다.

Posted by 게임하는 랑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