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시뮬

그림가게 경영시뮬 인디게임 <페인터 길드>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그림가게를 경영하자 페인터 길드

컨트롤 : 마우스

장르 : 경영시뮬


페인터 길드는 그림가게를 운영하는 2명의 화가가 손님들이 의뢰하는 그림을 그려주면서 가게를 경영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화가의 능력치를 향상시키고, 피로를 느길 때 체력을 보충해주는 등 플레이어의 손이 쉴틈없이 바쁜 경영시뮬 인디게임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페인터 길드"는 플래시를 기반으로 출발해 세계최대 게임유통 및 공급 업체인 STEAM에까지 발매된 인디게임입니다. 게임의 배경은 이탈리아의 예술 전성기를 배경으로 경영 캐쥬얼적인 면모가 돋보이는데요.


가게에는 쉴새없이 몰려오는 손님으로 인해 화가들이 쉴수가 없는 광경이 그려집니다. 작업이 조금 줄어 한가로울 때에는 소파에 앉아 체력을 회복하거나 책상에서 책을 보며 능력치를 향상시켜줘야 합니다. 그림을 그려야 할 도화지는 손님에 따라 다르며 랜덤인데요. 가로가 넓은 도화지는 주인공 두명이 함께 작업을 할 수 있어 빠른 속도로 그림을 그려줄 수 있습니다.


그림가게 경영


페인터 길드는 다른게임과 조금 특이한 요소가 있는데, 캐릭터가 나이들면 병이 들거나 죽게 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유저는 어린 화가를 하루라도 빨리 장인의 실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어린화가는 초반 숙련도는 조금 낮지만 배우는 속도는 상당히 빠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 많은 화가를 유심히 관찰하면서 하루라도 빨리 어린 제자를 성장시켜보세요.


페인터 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