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마인블럭스1.27 게임하기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마인블럭스1.27

- 점프 & 이동 : WASD

- 인벤토리창 열기 : E

- 우클릭 기능 : 쉬프트키

- 아이템 버리기 : Q

- 임무창 열기 : R

- 도움말 열기 : H

- 명령어 : T

- 스크린샷 : F2

- 장르타입 : 아케이드/RPG

이번에 소개하는 플래시게임은 일명 마인크래프트 2D버전이라는 별명을 가진 마인블럭스 게임하기 입니다. 맵에 존재하는 모든 자원들을 합성하여 필요한 물건을 생산하고 희귀한 재료를 획득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인기게임 중 하나인 마인크래프트를 2D형식으로 즐길 수 있는 마인블럭스 입니다. 그동안 여러차례 업데이트를 해왔는데 오늘 소개해드리는 작품은 마인블럭스1.27 버전이네요. 일명 마크게임하기라고 불리기도 하는 이 게임은 주인공이 외딴 지역에서 혼자 자원을 캐고, 수집, 도구생산 등 모든 일들을 스스로 해야 합니다. 따로 어떻게 해야한다고 정답이 없어 자유도가 상당히 높은 게임이 바로 마인블럭스 게임하기 입니다. 우선 시작화면을 통해 캐릭터 스킨변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lay 버튼 아래에 있는 Settings/Skins를 눌러보면 Character skin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select from popular skins를 눌러보면 사람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스킨목록을 몇가지 추려볼 수 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한 후 use this skin을 눌러 적용해주면 됩니다. 유명 만화주인공 스킨도 있으니 한번 천천히 둘러보세요.


캐릭터를 정했다면 이제 자신이 생존하게 될 월드를 만들어주세요. Create new world 버튼을 눌러 세계이름을 적어주면 본격적으로 마인블럭스 게임하기에 접속됩니다. 마인크래프트와 마찬가지로 도트 그래픽이 눈에 띄는데요. 마우스를 이용해 자원을 채취하는 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주변에 흔히 있는 잔디나 나무 열매들은 어디에서 어떻게 쓰일지 모르기 때문에 모든것을 캐서 수집해야만 합니다. 필요한 물건들을 하나씩 조합해 만들어갈때마다 성취감과 함께 더욱 게임에 집중하게 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나무처럼 길죽한 재료를 채취할 때에는 뿌리부분을 때려주면 나머지 모든 부위가 모두 수집이 됩니다. 아래쪽에는 배고픔을 나타내는 닭고기 모양의 아이콘과 체력을 의미하는 하트게이지가 표시되는데요. 높은곳에서 떨어지거나 몬스터에게 공격을 받게되면 체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다시 차오르기도 하네요.



재료를 모았다면 이제 간단한 제작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무를 채취한 후 E 버튼을 눌러보면 "WOOD"라는 아이템이 인벤토리창에 생겨난걸 볼수있습니다. 이것을 상단에 있는 Crafting창에 올려놓으면 Wooden Planks를 만들 수 있는데요. wood 1개당 4개의 planks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어 만드는데 크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wood Planks를 4개 만들고 다시 크래프팅 창에 올려놓으면 드디어 크래프팅 테이블이 완성됩니다. 인벤토리창의 crafting은 4칸밖에 되지 않으면 테이블은 9칸을 제공하기 때문에 훨씬 더 많은 종류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제작해야 할 아이템인 것이죠.


Crafting table은 아래쪽 단축키 슬롯에 옮겨놓은 후 쉬프트키를 누른 상태에서 설치하고자 하는 위치에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사용이 끝났다면 다시 수집하여 인벤토리창으로 담을 수 있구요. 다음은 곡괭이 만드는 방법입니다.



곡괭이는 wooden planks 3개와 막대기(sticks) 2개가 필요합니다. 막대기는 인벤에 있는 크래프팅 창에서 planks 2개를 세로로 배치하면 제작 가능합니다.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테이블을 실행해 첫번째줄에 플랜크를 3개 놓고, 그 밑으로 중앙 세로줄에 막대를 2개 옮겨놓으면 곡괭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즉 같은 재료라 하더라도 크래프팅칸에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만들어지는 아이템이 달라집니다. 이 방법으로 유저의 상상에 따라 다양한 물품을 만들어보길 바랍니다. 아래 마인블럭스 wiki 사이트에서는 제작과정이나 준비물에 대해 알수있습니다.


http://mineblocks.com/1/wiki/index?title=Main_Page



마인블럭스 게임하기를 저장하려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 설정창을 불러와야 합니다. 여기서 save and quit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저장됨과 동시에 메인화면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인터넷 쿠키 파일로 저장되기 떄문에 청소를 하게되면 저장파일이 지워지니 조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