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전기회로 연결게임 논리요소(Logical Element)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전기회로 연결게임 논리요소

컨트롤 : 마우스


 <SANDBOX 모드>

단축키 설명 : H

격자 : G

요소 선택 : ←→

요소 복사 : SHIFT + 클릭 


이번에 준비한 작품은 공학적 지식이 필요한 전기회로 연결게임입니다. Logical Element 라는 플래시게임으로 논리요소, 즉 연산자들을 가지고 회로를 읽고 전기가 연결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두뇌게임입니다.



필자도 기계공학부 전공자로 전문적인 지식은 아니더라도 기본적인 회로기호에 대해서는 조금 배운 기억이 있는데요. 게임속에 등장하는 Not, And, Or 등 기호들은 현실에서도 실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도 하고 공부도 할수있는 일석이조 효과를 볼수있겠네요.



게임방법은 온/오프 스위치를 누르면 전류흐름을 제어할 수 있는데 빨간색 신호가 녹색이 되면 미션 성공입니다. 1을 0으로, 다시 0을 1로 바꾸는 스위치를 Not 게이트라고 합니다. 평소에 볼수없었떤 기호들이 등장해 처음에는 햇갈리기도 하고 굉장히 낯설텐데요. 화면 상단에 있는 help 버튼을 눌러 다시한번 설명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회로 연결게임은 레벨 12이상이 되면 직접 회로를 만들수있는 샌드박스(SandBox) 모드가 열리게 됩니다. 타이머나 플립, 플롭 등이 제공되어 꽤나 응용작품들을 만들어갈 수 있는데요. 유저가 마음속으로 상상해 낸 자신만의 맵을 논리회로를 통해 펼쳐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