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2017.06.22 02:25

추억의 오락실 농구게임 스트리트후프 입니다. CLICK TO START GAME 버튼을 누르고 잠시만 기다리시면 게임화면이 나타납니다. 조작방법은 화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Advertisement


스트리트 후프 컨트롤 방법

이동 : 방향키

패스, 공뺏기, 캐릭선택 : A

슛, 블록킹 : S

동전넣기 : 스페이스(SPACE)

이어하기, 화면넘기기 : 엔터키


오늘은 저와 비슷한 연령대의 게임유저들이 흔히 추억의 오락실게임이라고 부르는 명작 농구게임을 소개하겠습니다. 스트리트후프는 길거리에서 펼쳐지는 3대3 농구게임을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게 표현해낸 스포츠물입니다. 아마 게임을 시작하면 아! 이 게임이었구나! 라고 머릿속에 딱 떠올리실 겁니다.


저도 고교농구를 소재로한 만화 슬램덩크를 보고 농구에 관심이 많았었던 시기에 오락실에서 이 게임을 처음 접했던걸로 기억을 합니다.



총 3명의 선수가 한팀을 구성하게 되며 세계에서 온 선수들과 나라를 대표해 대결을 펼치게 되는 방식입니다.

플레이어는 총 10여개국을 선택할 수 있으며 그 중에는 대한민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나라의 선수마다 덩크, 3점슛, 속도, 방어에 대한 점수가 표시되어 있으니 자신의 경기스타일에 맞는 팀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스트리트후프 라는 이름 그대로 길거리농구를 배경으로 하기 때문에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경기가 펼쳐지게 됩니다. 일반 농구게임과는 달리 심판이 없기 때문에 파울이란 개념이 존재하지 않죠.



경기가 열리는 길거리에는 복장이 다양한 사람들이 농구경기를 관전하고 있습니다. 경기장에서 열리는 것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은데요.


게임 규칙은 물론 심판이 없다고는 하지만 기본적인 농구규칙을 따르게 됩니다. 2점슛과 3점슛이 구분되어 있는 것처럼요. 상대선수가 패스를 하지않고 개인 드리블이 길어질 때에는 기회를 노려 공을 빼앗을 수 있고 슛을 쏘는 타이밍을 맞춰 점프를 하면 블락킹도 가능합니다.




게임은 전반전과 후반전으로 나뉘게 되며, 코트를 바꿔가며 경기르르 펼칩니다. 후반전은 전반전에서 비기거나 승리하고 있을 시에만 진행됩니다.


화면아래에는 남은시간이 표시되고 골을 넣을때마다 스코어가 표기됩니다. 오락실에서 즐기던 농구게임 그대로 컴퓨터에서 즐길 수 있죠.


초보자인 경우에는 골밑 바로 아래까지 가서 슛을 시도하는것이 좋습니다. 골대 가까이에서는 슛 정확도가 높은 덩크슛이나 레이업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상대팀들이 블럭킹을 시도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슛 버튼을 살짝 살짝 누르면 시늉만 하고 슛을 쏘지 않습니다. 이때 상대가 속아 점프를 하면 따돌린 후 안전하게 골을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리트후프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슈퍼샷입니다. 간단하게 필살기술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화려하고 파워풀한 덩크를 할수록 더 높은 점수와 함께 게이지를 모을 수 있습니다. 꼭 멋진기술이 아니더라도 슛을 성공시킬때마다 에너지가 조금씩 차오릅니다.


막대바가 모두 충전되면 경기장 어디서든 슛을 성공시키는 슈퍼샷을 쏘게 됩니다. 경기가 끝날무렵, 버저비터를 노릴수도 있고, 극적인 역전승을 계획할수도 있습니다.


오락실 농구게임의 대명사로 불리는 스트리트후프, 한번 추억속으로 빠져보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게임하는 랑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