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땅따먹기 게임 구름전쟁

 

Advertisement


게임명 : 땅따먹기 게임 구름전쟁(cloud wars)

조작법 : 마우스

에너지 전체보내기 : Ctrl 누르고 클릭


어릴 적 친구들과 했던 땅따먹기 게임은 바닥에 그은 선을 밟지않으면서 한발로 뛰어가 돌을 주워오는 방식이었습니다. 놀이를 방해하는 적이나 방해물이 없었기 때문에 오직 기량만 좋으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가 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 랑군게임에서 소개하는 땅따먹기게임은 하늘에 떠다니는 구름을 조종해 서로 잡아먹는것을 목표로 하는 플래시게임입니다. 구름전쟁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구름이라는 독특한 소재를 활용하였고 적들과 경쟁을 펼칠 수 있다는 점에서 전략적인 요소도 있습니다.


땅따먹기 게임 CLOUD WARS


메인화면에서 New game을 눌러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커다란 눈과 눈썹, 입이 그려진 주인공들의 표정이 참 앙증맞은데요.


구름전쟁


유저가 조종하게 될 아군은 파란색 구름입니다. 게임방법을 설명하자면 아군의 구름을 클릭하여 공격을 할 적을 향해 마우스 포인트를 옮겨다 놓으면 체력의 절반을 나눠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전체체력을 모두 투자하여 공격을 하려면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똑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구름전쟁 게임


구름마다 체력을 의미하는 숫자가 새겨져 있는데 0 밑으로 떨어지게 되면 제압당합니다. 따라서 공격을 통해 아군을 늘릴수도 있고 반대로 잃을수도 있습니다. 전략적인 플레이를 하는것이 중요하고 주변에 빼앗기 쉬운 목표물부터 먼저 공략하는 것이 효과적이죠.


짙은 회색으로 표시되는 영역은 중립상태로 주인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유저와 마찬가지로 적들도 공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금 기다렸다가 체력이 줄었을 때를 노려야합니다.


땅따먹기


적들의 숫자와 종류는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다양해지며 유저와 마찬가지로 서로가 서로를 잡아먹습니다. 따라서 시작하자마자 싸우는 것보다는 관망하고 있다가 체력을 잃은 적들이 보이면 점령해버리는 작전도 괜찮습니다.


땅따먹기 게임 구름전쟁


맵 곳곳에 생성되는 별을 획득하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 더욱 강력한 구름을 상대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의 종류는 3가지가 있으며 발사속도를 올리거나 체력게이지를 더욱 빨리 채워줄 수 있습니다.


땅따먹기와 전략 게임이 잘 어우러진 구름전쟁은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니 한번 시작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