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출

스팀펑크 오디세이(Steampunk Odyssey)




게임명 : 스팀펑크 오디세이(Steampunk Odyssey)

컨트롤 : 마우스


스팀펑크는 난이도가 쉬운 방탈출 게임입니다. 커다란 모자를 쓴 신사를 목적지까지 무사히 도착할 수 있도록 유저가 인도해야 하는데요.


스팀펑크(steampunk)란, 역사적 배경에 공상과학이나 판타지 요소를 적용하고, 증기로 작동하는 기계가 등장하는 장르라고 해요. 거기다 경험이 가득한 긴 여정을 의미하는 odyssey 가 합쳐진 플래시게임 입니다.



steampunk odyssey 공략 walkthrough 유튜브 영상은 필요한 부분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teampunk odyssey


낡고 위험한 기계들이 가득 채워진 공사장을 연상케하는 장소입니다. 이곳에서 신사는 과연 무엇을 찾기위해 여행을 하는 것일까요? play 버튼을 눌러 그 해답을 찾아봅시다.


스팀펑크 오디세이


게임 방법은 간단합니다. 맵에 존재하는 모든 기계장치들은 유저가 직접 조종할 수 있는 수동기계들입니다. 신사가 걸어갈 수 있도록 길을 만들어 주거나, 스위치를 찾아 문을 열어주는 형식이죠.


스팀펑크 오디세이 게임화면


신사를 움직이게 하는 방법은 마우스로 한번만 클릭해주면 됩니다. 한가지 주의할점은 한번 출발하면 멈추지 않고 무조건 앞으로만 걸어가게 되니 주의해주세요. 물론 재도전의 기회는 얼마든지 주어집니다.


스팀펑크


손바닥 모양이 그려진 장치들은 모두 마우스를 이용해 수동 제어가 가능합니다. 맵 곳곳에는 숨겨진 장치들이 있으니 주의를 잘 살펴보는 것도 맵을 공략해 나가는 중요한 열쇠입니다.


오디세이


스팀펑크 오디세이는 엔딩까지 도착하는데 그닥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햇볕이 드는 곳에 자라고 있는 커다란 나무에 도착하는 것이 신사가 이곳을 여행하게 된 목적이었네요. 막히는 구간이 있으면 유튜브 공략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