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펜스

롤 베이가 디펜스 게임




게임명 : 베이가 디펜스 Tech and Magic

기본조작 = 마우스

마법 : Q,W,E,R


오늘은 이른 새벽부터 비가 내려 서늘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비오는 날에는 집에서 PC게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 랑군게임에서 소개할 플래시게임은 리그오브레전드의 베이가 디펜스 게임입니다. 원작의 이름은 Tech and magic(기술과 마법)인데 주인공인 마법사가 챔피언 베이가와 쏙 빼닮아 롤 디펜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tech and magic 디펜스게임


성 위에 있는 베이가는 커다란 보석이 박힌 지팡이로 적들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new game을 클릭하시고 저장된 시점부터 이어서 하실 분들은 continue를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성벽 막기


화면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좌측에는 유저가 지켜야 할 성이 있고 성 위에 베이가가 올라서 있습니다. 오른쪽에서 접근해오는 몬스터들을 막아야 하죠.


좌측 상단에는 체력과 스킬 사용시 소모하는 에너지가 표시됩니다. 베이가가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은 총 네가지로 라이트닝, 파이어볼, 프로스트 그리고 쉴드보호막이 있습니다. 적들을 제거하면 초록색 보석을 모을 수 있는데 상점에서 스킬을 강화하거나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하는데 쓰입니다.


스킬 업그레이드


각각의 능력치들은 레벨이 올라갈수록 필요한 보석의 숫자도 늘어납니다. Castle을 업그레이드하면 성에서 공격기능을 가진 보석이 나타나 유저를 보조해줍니다. wizard는 베이가의 공격능력을 향상시켜주며 우선순위를 두고 업그레이드를 해줘야 합니다. energy는 스킬 사용시 소모하는 마나의 전체량을 늘려주고 회복속도를 빠르게 해줍니다.


베이가 디펜스 게임


라이트닝 스킬은 범위가 넓은 대신, 파이어볼에 비해 공격력은 조금 뒤떨어집니다. 하지만 마치 저글링처럼 몰려오는 약한 몬스터들을 한번에 제거할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합니다. 이 게임에서는 다수의 적을 한번에 처리하게 되면 추가 보석을 획득하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수의 몬스터가 뭉쳐있는 곳에 스킬을 사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방어작전을 펼칠 수 있습니다.


롤 베이가


또다른 공격스킬인 파이어볼은 하늘에서 3개의 불기둥이 떨어져 적들을 공격합니다. 범위는 좁은 대신에 높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 주로 보스급 몬스터에게 사용하기에 적합한 기술입니다. 그 밖에 프로스트는 적들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하고 쉴드는 일정시간동안 성벽을 무적상태로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지속시간이 짧아서 그다지 효율이 좋은지는 모르겠네요.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롤 베이가 디펜스 게임, 재미있으니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