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인용 축구게임 "대두축구 챔피언쉽"




게임명 : 대두축구 챔피언쉽(Sports Heads Football championship)

[1인용일때]

이동 = 방향키

슛 = 스페이스


[2인용일때]

이동 = WASD // 방향키

슛 = 스페이스버튼 // P


오늘은 둘이서 함께할 수 있는 2인용 축구게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인 축구 경기라고 하면 선수들이 경기장 잔디밭 위를 뛰어다니면서 패스를 하고 상대팀 골대를 향해 슛을 쏘는 방식이지만, 대두축구 챔피언쉽 플래시게임은 조금 다른 진행방식을 지니고 있습니다.


횡스크롤 방식에 좌우에 양팀의 골대와 축구선수 1명이 나란히 서 있는데요. 점프와 슛 단 2가지 동작을 이용해 상대팀 골대안으로 축구공을 골인시키면 승리하게 됩니다. 


대두축구 게임

대두축구 챔피언쉽


세계적인 축구선수가 모여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팀들을 선택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유저는 각 팀을 대표하는 선수들을 조작해 경기를 펼치게 되는데요. 예를들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웨인루니, 첼시는 드로그바, 아스널은 제라드 등이 각 팀을 대표하는 스트라이커로 꼽을 수 있습니다.


대전방식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매 경기를 치루고 난 뒤에는 자동으로 순위집계가 이뤄집니다. 저는 응원하는 팀은 없지만 개인적으로 드로그바 선수를 좋아하기 때문에 첼시를 선택해서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그 전에 아이템 소개(instructions)를 보면 총 18가지의 아이템들이 축구경기 중에 등장하게 되는데요. 노란색은 중립을 의미하고 빨간색은 적들에게 디버프를 효과가 있으며 초록색은 아군에게 좋은 버프를 주는 종류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중요한 사실은 선수가 직접 몸으로 터치해서 획득하는게 아니라 축구공을 발로차거나 헤딩을 해서 맞춰야지만 효과가 발동된다는 걸 기억해주세요.


축구게임

2인용 축구게임


"대두축구 챔피언쉽"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커다란 머리에 축구화를 신고있는 발만 달려있는 선수들의 모습이 아주 우스꽝스러워 보입니다. 각 선수들의 특징들을 잘 잡아서 디자인을 하였어요.


게임에는 심판도 없고 반칙도 없습니다. 점프를 해서 상대를 밟고올라갈수도 있고 공이 골대위로 올라가더라도 잠시후면 다시 바닥으로 굴러떨어지게 됩니다. 상대팀 선수와 볼을 놓고 어떠한 방식으로 경합을 펼치더라도 골만 넣으면 되는 것입니다.


주어지는 경기시간은 단 1분이며, 그 사이에 더 많은 골을 성공시킨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경기에서 승리할 시 상금이 주어지게 되는데 선수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아마 게임을 조금만 해보시면 가장 중요한 능력은 바로 점프란걸 알 수 있습니다. 워낙 공중볼 경합이 많기때문에 상대선수보다 좀 더 높이 뛰어올라 헤딩으로 골을 성공시키는 것을 노려야 합니다.


대두축구

small goal


 각 경기장마다 공중에 설치되어 있는 장애물들이 어디로 튈지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1대1 방식으로 치뤄지기 때문에 선수는 공격수, 수비수, 골키퍼의 역할을 모두 혼자서 해내야만 합니다.


아이템을 먹으면 머리가 커지거나, 공이 작아져 컨트롤이 힘어지기도 합니다. 또 상대 골대의 크기가 절반정도로 작아져 골인을 성공하기가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건 아이템 획득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보다 먼저 축구공을 선점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2인용 축구게임으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대두축구 챔피언쉽, 개성있는 캐릭터와 독특한 경기진행방식은 기존의 축구게임과는 달라 여러분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