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펜스

슈팅 디펜스게임 "비고틸요2"




게임명 : 머스테시 어택(Mustache Attack) - 비고틸요2

이동 점프 : 키보드 방향키

조준 사격 : 마우스


오늘 랑군게임에서 해볼 플래시게임은 "비고틸요의 복수" 라는 새로운 타이틀로 탄생한 '머스테시어택' 이라는 슈팅게임입니다. 시리즈 두번째 편으로서 전편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무기를 가지고 가족들을 납치해간 악마를 쫓아 디펜스게임을 펼치는 재미있는 작품입니다.


머스테시 어택

비고틸요2


Mustache 영단어는 콧수염을 의미하는데요. 게임의 제목처럼 커다란 콧수염이 멋진 주인공과 그의 가족들 앞에 흉측하게 생긴 악마가 나타납니다. 두개의 뿔이 머리에 달려있고 붉은색 피부색깔이 아주 공포감을 주는데요. 악마는 화목해보이는 가족이 아주 싫어한다고 하자 주인공이 경계를 하지만 결국 그의 가족들이 납치당하고 맙니다.


게임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적들을 수십가지의 무기를 가지고 막아내야 합니다. 마치 공수부대를 연상케하는 적들은 하늘에서 낙하산을 타고 내려오는데요. 앞만보고 달려가는 그들을 화면 좌측으로 단 한마리도 살려서 보내선 안됩니다.


슈팅게임

비고틸요2


가장 기본무기로 주어지는 건 새총인데요. 의외로 화력이 강해 당분간 꾸준히 사용하더라도 문제가 없습니다. 두번째 무기는 바나나인데, 적에게 데미지를 주진 않지만 바나나에 맞은 적들은 이동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이렇게 새로운 무기들은 맵 속에 숨겨져 있는 보물상자를 찾아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좌측 화면 끝으로 적들이 지나갈 때마다 상단에 보이는 하트가 하나씩 사라지는데요. 땅을 파내어 하트(life)와 함께 상자를 찾아내보세요.


슈팅디펜스게임

총쏘기게임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오르면 올라갈수록 적들의 체력 또한 늘어나게 됩니다. 이때 더욱 강력한 무기를 습득해 장비를 교체해줘야 하는데요. 이때 게임이 일시정지가 되기 때문에 무기를 교체하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무기의 종류도 다양해 주사기로 독을 주입해 서서히 죽이는 방법이 있고, 폭탄으로 주변 적들에게 데미지를 줄 수도 있습니다. 낙하산을 타고 미처 육지에 상륙하지 못한 적들도 공격을 할 수 있으니 하늘을 향해 마음껏 공격하세요.


슈팅

디펜스게임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보물상자를 꼭 획득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고 지형을 파괴해야 합니다. 커다란 콧수염을 지닌 주인공 아빠가 과연 악당으로부터 가족을 구해낼 수 있을지 직접 도전해보세요. 슈팅 디펜스게임으로 즐기는 비고틸요2, 후회하지 않을 한판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