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펜스

타워디펜스 "키퍼 오브 더 그로브3(Keeper of the grove 3)"




게임명 : 키퍼 오브 더 그로브 세번째 시리즈 (Keeper of the grove 3)

컨트롤 : 마우스


오랜만에 퀄리티 높은 타워디펜스 장르의 게임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숲을 지키는 수호자, 파수꾼이라는 소재로 명작 디펜스게임 킹덤러쉬에 가장 근접한 작품이 아닌가 싶은데요. 이용자가 설치할 수 있는 타워건물은 4가지로 그리 많지 않은 숫자이지만 업그레이드를 통해 무궁무진한 조합이 가능하다는 점도 킹덤러쉬 게임과 비슷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keeper of the grove 3

키퍼오브더 그로브


메인화면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캐릭터의 디자인이나 타워의 외관도 상당히 퀄리티가 높습니다. 게임의 이야기는 아래와 같이 시작됩니다. 악당의 우두머리로 보이는 적장이 숲속에 있는 크리스탈이 자신에게 필요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해 부하들에게 숲으로 가서 크리스탈을 훔쳐오라고 명령합니다. 하지만 숲을 지키는 수호자들이 이들을 막아낸다는 이야기네요.


건설 가능한 타워 종류

숲의 파수꾼


적들이 지나가는 길 주변으로 건물을 건설할 수 있는 지점이 정해져 있는데요. 적들이 돌고도는 곳에 설치해야 가장 높은 효율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건설 가능한 타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아야겠죠.


SPROUT : 전형적인 나무형태의 타워로 원거리에 있는 적들에게 단일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WATER DRAGON : 용이라고 해서 강력한 데미지로 적을 제압할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적군의 이동속도를 약 50% 늦추는 역할을 합니다.


ROCK : 적에게 바위공격을 하며 키퍼오브더 그로브3 게임의 가장 핵심적인 방어건물입니다. 생긴것만큼이나 강력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IRONMAN : 인기 캐릭터와 동일한 이름을 가진 아이언맨은 불덩어리를 던져 적에게 불을 붙여 지속적인 데미지를 입힙니다. 생각보다 높은 데미지는 주진 않지만 업그레이드를 통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타워로 변하게 됩니다.


건물 건설

키퍼 오브 더 그로브3


처음 한두판 정도 무사히 완료하면 새로운 종류의 타워건물을 연구할 수 있는 바위가 나타납니다. 따로 공격기능이 있는건 아니지만, 골드를 지불하고 더 강력한 건물을 개발하게 됩니다. 연구를 마친 건물들은 한층 더 강력한 타워들로 변모하게 됩니다. 동시에 타격할 수 있는 표적이 늘어나거나, 데미지가 상승하기도 하죠.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속도조절 버튼을 누르고 게임을 즐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반 속도는 너무 느려서 아마 답답할 겁니다.


디펜스타워 배치

타워디펜스


적들은 크리스탈을 가지고 다시 왔던길을 돌아간다는 점이 타워디펜스 키워 오브 더 그로브3를 공략하는데 핵심입니다. 타워를 클릭해보면 공격할 수 있는 범위를 확인 가능하니 적절한 곳에 배치할 수 있겠지요. 가급적이면 이속을 느리게 하는 버프형 타워와 공격형 버프를 함께 배치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