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펜스

전략게임 스트라이크 포스 키티 라스트 스탠드




게임명 : 스트라이크 포스 키티 라스트 스탠드(Strike force kitty last stand)

컨트롤 : 마우스


오늘은 전략 및 육성과 마우스 클릭 노가다가 합쳐진 스트라이크 포스 키티 라스트 스탠드 라는 플래시게임을 해보려고 합니다. 라쿤들이 성으로 공격해오는 적들을 막아내는 디펜스게임인데요. 귀여운 캐릭터 이미지와 독특한 진행방식이  마치 스마트폰 앱을 즐기고 있는듯한 기분마저 듭니다. 지금부터 게임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트라이크 포스 키티 라스트 스탠드

게임배경


여우왕국의 왕이 라쿤 용병을 고용하면서 게임이 시작되는데요. 라쿤들은 왕으로부터 돈을 받고 성을 지켜달라는 의뢰를 수락합니다. 적들과 맞서 싸우며 성을 지켜내는 것이 그들의 임무입니다.


게임화면

버프효과 설명


좌측 성 위에 라쿤들의 왕이 있으며, 아래에는 병사들이 진을 치고 이ㅣㅆ습니다. 잠시 후 중무장을 한 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아래쪽에 있는 공격버튼을 마구 눌러 적들을 제압해야 합니다.


일정확률로 적들이 입고있는 코스튬을 빼앗을 수 있는데 오른쪽 하단에 아이콘을 누르면 아군에게 입혀줄 수 있습니다. 각 코스튬마다 다음과 같은 버프효과가 숨겨져 있으며 일정확률로 효과가 발동됩니다.


1. 적을 공격한 후 일정확률로 체력을 회복한다.

2. 50%체력으로 부활한다.

3. 적을 들어올린다.

4. 모든 고양이들의 공격력을 높이는 오로라를 형성한다.

5. 적을 돌로 만든다.

6. 적들의 머리위로 운석을 소환한다.

7. 2발의 화살을 쏜다

8. 명령을 따르는 속도가 빨라지는 오로라를 형성한다.


9. 적의 공격을 완벽하게 막아낸다.

10. 일격에 적을 제거한다.

11. 모든 고양이들의 체력을 회복한다.

12. 아군파티의 체력을 회복하는 오로라를 형성한다.

13. 2배의 데미지를 가한다.

14. 물고기를 추가획득한다.

15. 적을 8초간 얼린다.

16. 적을 개구리로 변신시킨다.


디펜스게임

전략게임


코스튬에 숨겨진 능력들은 모두 일정확률로 발동된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물음표 버튼을 누르면 상세 설명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적들을 물리치고 얻은 물고기들로 라쿤 용병들의 능력치를 올려줄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이 독특한 이유는 한번 스테이지가 완료되면 체력이 모두 채워지는게 아니라 바로 다음 스테이지가 이어서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체력이 바닥난 아군은 성 안에서 위생병이 들것을 들고와 실어가고 일정시간이 지나 치료가 완료됩니다.


따라서 전략 디펜스 게임인 스트라이크 포스 키티 라스트 스탠드 게임은 물고기와 코스튬을 지속적으로 모아 아군을 더욱 강력하게 성장시켜야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육성 겸 노가다 경향이 아주 짙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