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액션슈팅게임 암 오브 리벤지 (Arm of Revenge)




게임명 : 암 오브 리벤지(Arm of Revenge)


오늘은 시원한 액션과 모험을 함께하는 암 오브 리벤지 플래시게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D 횡스크롤 방식으로 제작된 플래시게임 중 나름 좋은 평가를 받고있는 작품인데요. 외형디자인이나 분위기는 얼핏 메탈슬러그를 닮은것 같은 플래시게임 입니다.


본래 액션게임이라고 하면 타격함과 스토리, 스킬 등을 통해 캐릭터를 점점 더 강해지게 만드는 성장시뮬레이션이 또 하나의 매력포인트라 할 수 있는데요. 암 오브 리벤지에서는 적들을 제거하고 얻은 경험치를 통해 장비를 구입하거나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EXP는 실시간으로 올라가게 되며, 게임 도중에도 스킬 및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게임 방법

이동 : ←↑→↓ or A,W,D,S (2단점프 가능)

J : 공격 K : 스매시 L : 대쉬 I : 방어 Q : 무기바꾸기 E : 칼 사용하기(칼 구입) Space Bar : 버서커모드

O : 도우미소환(방향키로 바꿀 수 있음)  I + L : 구르기(회피) P : 메뉴부르기(정지)


자세한 조작법은 게임 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캐릭터는 싸우면 싸울수록 EXP를 획득하게 되고, 더 강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화면에 보이는 모든것을 파괴하며 앞으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움직이는 적들이 아니더라도 박스나 드럼통 같은 장애물들도 모두 각종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니 잊지말고 파괴하는것이 게임의 팁 입니다.


하나씩 배워가는 연계기는 익히면 익힐수록 주인공이 강해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Q 버튼을 눌러서 주인공이 소지하고 있는 무기변경이 가능한데, 초반에 사용할 수 있는 총기류는 워낙 데미지가 약해 적에게 별다른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니 스킬을 마스터해가면서 타격으로 적을 제거하는것이 훨씬 더 효율적이란걸 기억하세요.



큰 공격은 모션이 크다보니 적에게 반격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작은 연타공격을 펼친 후 마지막 한방을 크게 날리기 위한 기술로 사용하길 바랍니다. 연계기를 많이 익히게 되면 작은 연타공격도 적을 쓰러트리기에 충분합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버서커모드라는 스킬이 발동되는데 몸에서 빛을 발한 후 짧은 시간동안 주인공은 무자비한 타격이 가능해집니다. 체력이나 스킬 게이지는 적이나 장애물을 파괴했을때 보충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암 오브 리벤지는 스테이지가 오르면 오를수록 강력한 적과 보스들이 등장하는데요. 특히 보스들은 체력도 많고 공격기술도 다양해 상당히 까다로운 상대일것입니다. 주인공이 사망하더라도 언제든지 재도전이 가능하단점은 다행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횡스크롤 슈팅액션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암 오브 리벤지가 다소 난이도가 높더라도 그만큼 클리어하는 맛이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연계기를 통해 멋진 전투를 펼쳐나가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