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RPG 추천게임 데몬 언더다운(DEMON UNDER DOWN)




게임명 : 데몬 언더다운(DEMON UNDER DOWN)


안녕하세요? 오늘 랑군게임에서는 플래시게임 중에서도 상당히 퀄리티가 좋은 육성 RPG 게임을 하나 소개해 들려고 합니다. 바로 데몬 언더다운이라는 작품인데요. 그래픽은 팔라독처럼 애니메이션 캐릭들이 등장해 매우 친근감이 높으며 게임성은 스팀게임 더 바인딩 오브 아이작과 흡사한 퀄리티를 자랑하는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RPG 게임을 아주 좋아하기 때문에 이 데몬언더다운이란 게임도 정말 재미있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요. 아마 여러분들도 시작해보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것 같네요. 자세한 정보는 스샷을 보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동 : WASD
공격 : 마우스
무기 변경 : 숫자키



주인공은 머리에 빨간색 밴드를 두른 토끼 캐릭터입니다. 처음 시작하신 분들은 NEW GAME을 눌러 새로운 게임을 시작하실 수 있는데요.


마을에 있는 노란 토끼가 자신의 자매들이 모두 데몬에게 붙잡혀갔으니 주인공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그리고 초반에 사용할 수 있는 각종 무기와 아이템을 지급해주는데요. 그리고 마을에 있는 NPC를 소개해줍니다. PRIEST 의 경우 주인공의 체력을 회복시켜주고, BLACKSMITH에게서 사냥터에서 얻은 골드로 무기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무기는 총 8가지가 있으며, 칼과 해머처럼 근접공격용이 있고, 활, 총, 창, 지팡이는 모두 원거리에서 공격을 하는 무기타입들입니다. 매번 노란토끼가 주는 아이템은 랜덤이며 8가지중 3~4가지를 지급합니다. 본격적으로 사냥을 시작하려면 삽을 클릭해 구덩이를 파 지하로 내려가야 합니다. 데몬이 지하 깊은곳에 살고 있거든요.



적들도 마찬가지로 멀리서 공격해오는 궁수가 있고, 그 밖에도 근접공격을 시도하는 벌, 자폭버섯 등이 있습니다. 주인공은 키보드 WASD 버튼을 활용해 적들의 공격을 피하면서 무기를 사용해 몬스터들을 제압해가는 방식이죠. 오른쪽 상단에 보면 현재 위치와 전체 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맵으로 가기 위해서는 맵에 존재하는 방 중에서 상자를 열수있는 열쇠를 찾아야만 합니다. 



무기들마다 특성과 능력치가 모두 다양한데요. 자신이 사용해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무기를 강화시켜야 합니다. 특히 무기들은 칼을 제외하고는 모두 소모성 아이템들이기 때문에 적들로부터 아이템을 꼬박꼬박 챙기는게 중요합니다. RPG 게임을 좋아하시는분들께 적극 추천해드리는 게임 데몬언더다운, 여러분들도 한번 시작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