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출

대정령 플래시게임 미로탈출




오늘은 인기BJ 대정령님께서 했던 미로탈출로 유명한 플래시게임입니다. 도트형식으로 된 그래픽게임은 마치 도스에서나 봐왔던 작품인 것 같은데요. 스위치를 찾아서 누른 후 탈출구로 빠져나가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없지만 간단한 조작법과 공략방식이 명확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컨트롤하게 될 블럭은 하얀색으로 파란색 네모박스 내에서만 움직일 수 있습니다. 키보드 방향키로만 이동이 가능하며 초록색 포인트로 표시되는 출구로 빠져나가면 됩니다.  하지만 출구로 가는 길이 편안하면 별 재미가 없겠죠.


길을 막아서고 있는 장애물들을 제거하려면 스위치를 찾아야만 합니다. 보라색과 노란색 블럭들이 가장 대표적인 블럭들이며 이들은 동일한 색상으로 빛나고 있는 스위치를 터치해주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됩니다.



파란색에는 닿이더라도 괜찮지만, 붉은색 블럭에 부딪치게 되면 게임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물론 동일한 스테이지에서 재도전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건 없습니다. 붉은색 블럭들은 보통 움직이는 경우가 많아 집중해서 피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테이지 레벨이 오르면 오를수록 복잡하고 어려운 미로탈출 맵이 등장하게 되며, 구조가 난해할수록 좀 더 집중을 해야겠지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대정령 플래시게임은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서 크게 어려움 없이 풀어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