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출

재미있는 방탈출 게임





오늘은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탈출 미션 게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경쾌한 음악소리를 듣고 있으면 마치 캐리비언 해적의 주인공 잭 스패로우가 유쾌하고 즐겁게 탈출구를 빠져나가는 듯한 그림이 그려집니다. 역중력에 의해 화면이 뒤집히고, 힌트를 통해 어떻게 빠져나가야 할 것인지를 생각해보도록 합시다.



어두컴컴한 실내에 창문으로 들어오는 밝은 빛이 보입니다. 시작지점이 어디인지는 모르겠지만 이곳을 빠져나갈 수 있는 출구는 하얀색 빛으로 밝혀져 있는 벽 위쪽입니다. 처음 맵에서는 welcome 이라는 글자로 여러분들을 반갑게 맞이해주는군요.


다음방에서부터 화면이 뒤집어지게 됩니다. 역중력이 작동하면서 주인공이 거꾸로 서서 앞으로 전진해야만 합니다. 죽더라도 재도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총을 줍게 되면 스페이스바 버튼을 눌러 발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다른 방으로 넘어가게 되면 금방 사라지게 되니 조금 아쉽긴 하더군요.


방탈출 게임에서는 힌트를 잘 생각해야 합니다. 얼핏 보기에는 더이상 앞으로 전진할 수 없어 보이는 맵에서도 secret passage, 즉 비밀 출구가 어딘가에 있음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방처럼 보이지만 갑자기 장애물이 나타나기도 하고, 바닥에는 용암이 흐르고 있는 방도 있습니다.



그리고 방탈출 게임의 묘미는 긴박함이겠지요. 가시가 날라오는 곳에서 재빨리 다음 블럭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이 정도는 크게 어렵지 않을 겁니다. 그런데 문제는 미로같은 구조물을 정말 빠르게 지나가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방이 있는데 그렇게 쉽진 않을 것입니다. 이후부터는 더욱 어려운 난이도가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