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게임

박스헤드 1인용게임하기 크리스마스 시리즈




오늘은 좀비죽이기 게임로 아주 유명한 박스헤드 시리즈를 준비했습니다. 얼마전 2017년 크리스마스가 지나갔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게임도 성탄절을 기념하는 시리즈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좀비들은 산타복장을 입고 등장하게 되는데요. 이미 게임성이나 재미면에서는 충분히 인증이 된 플래시게임이니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시작 버튼을 눌러서 게임을 시작하면 총 5가지 맵이 제공됩니다. 초반에는 하나의 맵만 선택 가능하며 레벨이 올라갈수록 새로운 맵이 해제됩니다.


이동 : WASD

무기교체 : Q, E 또는 숫자키

조준 및 사격 : 마우스


좀비들도 종류가 모두 다른데요. 폭탄을 들고 돌진해 자폭하는 녀석 때문에 바리게이트가 모두 파괴될 것입니다. 그 밖에 하얀색 거인좀비는 체력이 상당히 높으며 목표물을 포착하면 빠른 속도로 돌진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이 녀석들은 총으로 죽이려고 하면 안되고 칼로 죽여야 합니다. 스테이지가 올라가면 갈수록 더 강한 몬스터들이 등장하게 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맵 중앙에는 상자로 바이케이트로 쌓은 채 그 안에서는 여러가지 화력무기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주인공을 도와 좀비를 처치해줄 일종의 터렛 건물이라고 보면 됩니다. 하지만 머지않아 이곳도 모두 좀비로부터 파괴될 수 밖에 없는 운명입니다. 그 이유는 주인공이 초반에는 너무 약하기 때문인데요.


기본무기에 해당하는 검, 그리고 권총과 샷건이 주어지게 됩니다. 검은 탄약소비가 없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공격력이 상당히 강합니다. 그러나 적들에게 가까이 접근해야 하는 단점도 있죠.


반대로 총기류들은 멀리서 공격이 가능하지만 탄약 제한이 있으며 공격력이 정말 약합니다. 소비된 탄약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난 후 돈을 주고 보충할 수 있습니다.



박스헤드 크리스마스는 조금 특이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요. 무기류를 업그레이드 할 때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돈만 있다고 강해지는것이 아니지요.


그리고 한동안은 좀 답답한 싸움을 계속하게 될 것입니다. 어느정도 시나리오를 진행하다보면 수류탄이 해제될텐데요. 수류탄으로 적들을 한번에 제거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