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펜스

전쟁시대4 "Age of Defense 4"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전쟁시대 시리 모음 ▶ 클릭

Advertisement


게임명 : 전쟁시대4 (AGE OF DEFENSE4)

기본 컨트롤 방법 : 마우스

화면이동 : 마우스 또는 A,D

특수무기 사용 : 스페이스바


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대작 플래시게임은 전쟁시대 마지막 시리즈 전쟁시대4 AGE OF DEFENSE4 입니다. 1편부터 시작해 많은 시리즈를 거듭해오면서 병사들과 영웅의 기술들이 추가되어 왔으며 그만큼 유저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은 영어버전이지만 플레이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되지않을만큼 쉬운 용어들로 구성되었으며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전에 친절한 설명도 첨부되어 있는게 특징입니다.



키 조작법은 위에 설명드렸듯이 마우스로 유닛들을 생산하고 키보드 A,D키로 좌우 화면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영웅기술은 스페이스바를 사용하여 적들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주무기, 보조무기를 교체하며 사용할 수 있고 스페이스바를 눌러 특수무기를 던질 수 있습니다. 파란색 게이지가 꽉차게 되면 무기에 불, 독 등 특수효과가 생깁니다. 

전편까지는 정해진 비용을 소모하여 기지위에 터렛을 설치해줄 수 있었습니다. 터렛은 자동공격 방식이었지만, 전쟁시대4에서는 3가지 워리어를 선택해 유저가 직접 조준하고 공격할 수 있습니다.


돌덩이를 던지는 워리어 (컨트롤 상 / 높은데미지 / 파워게이지)

화살을 쏘는 워리어 (컨트롤 보통 / 낮은 데미지 / 빠른 재장전)

총을 쏘는 워리어 (컨트롤 쉬움 / 보통 데미지 / 느린 재장전)


돌덩이를 던지는 영웅을 컨트롤 상이라고 하긴 하였으나 어디까지나 상대적인 것으로 유저들은 조금만 플레이해보면 쉽게 적응을 하실 수 있을만한 수준입니다.



전쟁시대4는 스테이지 또한 엄청나게 많기 떄문에 오랫동안 즐길 수 있으며 챕터를 진행할수록 더욱 강력한 유닛들을 뽑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적들도 강력해지므로 업그레이드를 충실히 해줘야 합니다.



유저는 워리어를 컨트롤해 적을 공격하고 유닛을 생산하여 기지를 파괴해야 합니다. 보시다시피 유닛 종류가 엄청 많으며 후반 고급유닛들은 처음부터 뽑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MMORPG게임에서 스킬을 찍는것처럼 유닛도 유닛트리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가 끝날때마다 스킬, 유닛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게 되며 차례대로 트리방식으로 배울 수 있으며 각종 무기, 기지 뿐만 아니라 게임 배경까지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요소가 많은 전쟁시대4 AGE OF DEFENSE 4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