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펜스

스틱전쟁 스틱맨 Stick War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스틱전쟁 시리즈 모음 ▶ 클릭

Advertisement


스틱전쟁 스틱맨 Stick War

마우스(mouse)

화면이동 : W,A,S,D

스틱전쟁 플래시게임


횡스크롤 전략 디펜스 플래시게임 스틱전쟁입니다. 단순하면서도 재미있는 게임으로 광부부터 검사, 궁사 등 다양한 직업의 스틱맨을 생산해 적을 무찔러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stick war


스틱전쟁 지도입니다. 우측 구석부터 시작해 하나씩 클리어해 가면 됩니다. 우측에 보이는 READY 버튼을 누르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글씨체를 왜 저런식으로 했는지 모르겠네요.


스틱전쟁


스틱전쟁 게임 시작은 광부들이 자원을 캐는것부터 시작합니다. 마우스로 광부를 클릭하면 명령을 내릴 수 있지만 딱히 명령 내릴것도 없습니다 광부가 해야 할 일은 자원을 캐는 것이고 자원은 알아서 캐니까요. 클릭을 하면 광부는 가만히 서 있습니다.


스틱전쟁 게임하기


아군에도 석상이 있고 체력이 있듯, 적군에게도 석상이 있습니다. 적군의 석상을 부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적군도 광부가 자원을 캐고 병력을 생산해 공격을 오는데, 테크가 항상 컴퓨터가 앞섭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첫 스테이지에선 검사만 뽑을 수 있는데 상대는 궁사도 뽑을 수 있습니다.

스틱 전쟁


스틱전쟁 상단에 있는 작은 아이콘으로 병사들을 생산합니다. 병사의 종류마다 필요한 자원수도 다르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중앙에는 3가지 공격패턴 지정 버튼이 있는데 좌측은 후퇴, 중앙은 대기, 우측(지금은 안보이네요.)은 공격입니다.


스틱전쟁 공략


미션을 성공한 후 업그레이드 화면에서 각 클레스마다 업그레이드를 해줄 수 있습니다. 가령 광부는 보따리양을 늘린다거나 곡괭이를 업그레이드해 더욱 빨리 그리고 많이 캐는 것이죠. 두번째 스테이지에서는 생존 미션입니다. 상대는 한단계 윗 단계인 방패든 유닛이 공격옵니다. 그러나 두번째 단계부터는 궁사를 뽑을 수 있기 때문에 궁사를 잘 모으면 방어는 정말 쉽습니다.


스틱전쟁


스틱전쟁 세번째 스테이지입니다. 여기서부터 팁을 알게됬는데 이 게임은 초반에는 열심히 광부를 뽑아 자원을 모으고 최소한의 방어용 궁사를 뽑습니다. 궁사가 사거리가 정말 깁니다 화면길이의 2.5배정도 되는 것 같은데요. 궁사를 많이 뽑아서 점점 모읍니다. 그리고 한번에 검사와 궁사를 같이 돌격가면 쉽게 꺨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스틱맨 플래시게임 스틱전쟁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스테이지가 갈수록 더욱 강력한 스틱맨들을 뽑을 수 있으니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