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략

헨젤과 그레텔 게임 공략


안녕하세요? 헨젤과 그레텔 게임 공략입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은 다소 어려운 부분도 있을 것이며 어느부분부터 막혀서 더이상 진행이 불가능하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이번 공략글을 작성하게 되었구요.


헨젤과 그레텔 게임 1편 게임하러 가기





헨젤과 그레테레 게임을 시작하기도전에 공략부터 보면 아무런 재미도 없습니다. 먼저 직접해보시고 도저히 모르겠다 싶을때만 이 글을 읽어보시길 바라구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공략은 계모와 아버지가 아이들을 숲속에 버리고 오자고 말하는걸 그레텔이 엿듣는 순간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야기가 끝나면 침대가 있는 벽에 '새총'이 있습니다. 새총을 주워 창문을 깨트리세요. 창문은 오른쪽 아래에 하나만 깨트리면 됩니다.


깨진 창문으로 벌인지 파리인지 하여튼 날벌레가 하나 날아들어오는데요. 자고있는 헨젤의 입 위에 올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기다렸다가 새총을 겨눠 맞추면 자고있던 헨젤의 입속으로 떨어집니다. 그리고 그레텔의 따봉세레머니가...둘이서 대화를 나눈후 목마 뒤 구멍으로 그레텔이 밖으로 나옵니다.


(추가 공략)

새총으로 시계를 맞춰 떨어뜨린 후 줍는다.

헨젤로부터 인형을 받는다.


집 밖에 나왔을 때 입니다. 집을 잘 보면 창문 오른쪽에 반짝거리는 조약돌이 숨겨져 있습니다. 새총을 이용해 맞춰서 먹을 수 있구요. 지붕 위에 나뭇가지도 새총으로 부서뜨린 후 주워주세요. 아래쪽에 숨겨져 있는 조약돌과 도토리 잘 챙겨주시면 됩니다. 철망이나 벌집 등 나머지 공략은 아래쪽에 설명을 이어서 하겠습니다.



다음은 우물가입니다. 우물가에서는 나무뒤에 도토리를 줍고 나비를 새총으로 잡아주세요. 나비가 죽으면서 뭘 주긴하는데 어디에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양동이를 줍고 까마귀를 새총으로 맞추면 입에 물고있던 조약돌을 우물에 떨어뜨리고 날아갑니다.



까마귀가 날아가면 우물에 덩쿨과 검은꽃이 피는데요. 검은꽃을 새총으로 맞추면 하얀색 꽃으로 변하는데 모든 꽃을 하얀꽃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하나하나 맞추는게 아니라 특정 부분을 맞추면 주변 꽃이 모두 하얗게 변하지 그 지점을 잘 찾아주세요.


하얀꽃으로 모두 바뀌면 덩쿨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럼 우물 뒤로가서 아까 주운 양동이를 사용하면 우물에 떨어져있던 조약돌을 주울 수 있습니다.


다음은 거미굴입니다. 거미줄에 걸려있는 조약돌을 제외하고 철망장치, 버섯, 도토리, 조약돌을 모두 주워주세요. 지금까지 도토리를 빠짐없이 주워왔다면 3개가 모두 모였을 것입니다. 인형을 이용해 거미를 유인하고 조약돌을 먹어야 하는데요. 그전에 다른 공략부터 해야하니 나중에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집 주변으로 와서 이제 조약돌을 훔쳐간 다람쥐를 잡아보겠습니다. 거미굴에서 주운 철장장치를 집문 옆 버튼위치에 꽂으시구요. 도토리 3개를 모았다면 빨간주머니에 도토리가 있을것입니다. 철망이 떨어질 아래에 놓아주세요.


그럼 지붕 위에서 다람쥐가 한마리 나타날 것입니다. 버튼이 있는 자리에 위치하고 다람쥐를 새총으로 한번 맞춰주시면 도토리를 먹으러 내려옵니다. 그때 철망을 아래로 떨어뜨리면 다람쥐는 잡히고 훔쳐간 조약돌 2개를 내놓습니다.


이어서 벌집을 공략해 보겠습니다. 벌집은 아까 주워놓았던 나뭇가지를 이용해 바닥으로 떨어뜨린 후 조약돌 하나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벌들이 집 밖으로 나와 공격태세를 갖추는데요. 이때 벌집으로 다가가면 벌에 쏘여 죽게됩니다. 벌집 옆에 서서 거미굴에서 주웠던 버섯을 그레텔에게 먹이세요.


버섯을 먹은 그레텔이 독한 트림을 하면서 벌을 모두 죽입니다. 그럼 이제 처음에 헨젤에게 받아놓았던 인형에 벌집에 묻어있는 끈적끈적한 벌꿀을 묻힙니다. 벌꿀이 묻은 인형을 들고 다시 거미굴로 향합니다.


거미가 떨어지는 위치 옆에 서서 인형을 바닥에 놓습니다. 그러면 거미가 내려와 인형을 공격하는데 끈적끈적한 벌꿀이 거미의 다리를 묶어놓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다음 안전하게 거미줄에 달려있는 마지막 조약돌을 주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헨젤과 그레텔 게임 공략 조약돌 10개 모으기였구요. 마지막으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조약돌 위치 정리]

1. 집 벽 1개

2. 다람쥐 2

3. 집앞 계단 뒤 1개

4. 집 아래 나무 뒤 1개

5. 집앞 계단 오른쪽 1개

6. 벌집 1개

7. 우물안 1개

8. 거미굴 왼쪽 위 1개

9. 거미줄 1개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