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개구리 물먹이는 게임 Frog Drink Water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개구리 물먹이는 게임 Frog Drink Water

컨트롤 : 마우스



안녕하세요? 오늘 준비한 플래시게임은 개구리 물먹이는 게임입니다. 영어명칭은 frog drink water, 물 마시는 개구리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는데요. 대나무 튜브를 연결해서 개구리에게 깨끗한 물을 공급해주면 됩니다. 개구리 배가 물로 가득차게되면 미션 클리어입니다.


물을 공급해주는 소재로 한 비슷한 게임이 많은데요. 대표적인 예로 스왐피(Swampy) where is my water?를 꼽을 수 있습니다. 주인공 악어에게 물길을 연결해주어 샤워를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게임인데 정말 재미있게 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개구리 물먹이는 게임에서 첫스테이지를 시작하면 간단하게 게임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개구리는 오직 깨끗한 물만 마신다고 하는데요. 챕터를 진행하다보면 대나무에서 썩은물이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정화를 해준 후 개구리에게 공급해줘야 합니다. 대나무 튜브는 마우스를 꾸욱 눌러 선 그리듯 연결해주시면 대나무가 이어집니다.



숫자가 적혀있는 대나무 통이 물이 나오는 입구입니다. 물이 계속해서 무한으로 나오는건 아니구요. 클릭해줄때마다 물이 나오게되며 숫자가 감소하게 됩니다. 첫번째 스테이지는 아주 간단합니다. 아무런 장애물도 없이 개구리가 그냥 얌전하게 앉아있으니 그대로 대나무 튜브를 연결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스테이지를 진행하다보면 바람개비처럼 생긴 꽃들이 공중에 떠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생긴것 그대로 선풍기 역할을 해줍니다. 물이 나오는 대나무보다 높은곳에 위치한 개구리에게 물을 날려보내주는 기능을 합니다.



썩은물이 나오는 스테이지에서는 정화방법도 따로 있습니다. 맵에 보면 구름과 구름사이에 하늘색 선이 연결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을겁니다. 그쪽으로 먼저 물을 통과하게 해주면 맑은 물로 바뀌게 됩니다. 이 맑은 물을 다시 개구리에게 연결해주면 되겠죠.



통나무 안으로 물을 넣어주면 반대편 통나무에서 물이 나옵니다. 개구리 물먹이는 게임이라도 단순히 먹일 수 있는게 아니네요. 서커스단에서 볼것 같은 공처럼 생긴건 무엇에 쓰는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그냥 활용하지 않아도 클리어하는데 문제는 없더군요. 통나무를 통과할 수도 없구요.


맵 중앙에 보면 긴 대나무 막대가 있는데요. 회전을 하기 때문에 물공급을 방해할수도 있고 오히려 도움이 될수도 있으니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바람개비를 따라 대나무 튜브를 연결해주면 아주 높은 곳에 있는 개구리에게도 물을 가져다줄 수 있으며 회전하는 막대를 이용해서도 약간 높은곳까지는 올라갈 수 있습니다. 개구리 물먹이는 게임은 정답이 없습니다. 스테이지가 올라갈수록 조금씩 난이도가 어려워지므로 유저가 상상하는데로 풀어가 보시길 바랍니다. enjoy the frog drink wa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