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대정령게임 우주선키우기 중독성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우주선키우기 시리즈 모음 ▶ 클릭

Advertisement


대정령게임으로 잘 알려진 우주선키우기 게임 중독성 최고입니다.

* 이동 : WSAD

* 공격 : 스페이스바

* 확대 & 축소 : R, F

* 메뉴 : X

* 리셋 : SHIFT+C 누르면 자폭을하고 메뉴가 뜨면 X 를 누르세요.

* 아이템 이동 및 조립 : 마우스

* 세이브 방법 : X 키를 누르고 7번을 누르면 세이브 주소 링크가 복사됩니다. 주소창에 붙여넣으면 저장된 상태에서 다시 이어서 시작합니다. 주의할 점은 세이브했던 파일은 다시 저장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세이브는 다 만들고 난 다음에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유저가 상상하는데로 함선을 조립하고 적들을 제거해 부품을 수집해 더욱 강력해지는 게임, 생각만해도 재미있을 것 같지 않나요. 오늘 준비한 플래시게임은 인터넷 개인방송 게임BJ로 최고의 인기를 얻고있는 대정령이 플레이했던 우주선키우기를 준비했습니다.


적들과 전투를 펼치면서 자신의 우주선을 모양이나 크기제한없이 마음껏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실력만 있다면 얼마든지 거대한 전투함선을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독특하고 기발한 게임성 때문에 이미 많은 게임유저들로부터 사랑을 받고있는 인기가 높은 작품입니다.



우주를 배경한 게임이기 때문에 배경은 암흑이지만 그로인해 주변에 접근해오는 비행기들을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즉 빛을내는 물체들은 모두 우주선들이란 의미이죠. 처음에는 아무런 장비가 없기 때문에 유저의 우주선도 아주 작은크기에 불과합니다. 물론 공격과 이동이 가능하긴 하지만 조종석이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터져버리고 바로 게임이 끝이납니다.



자신보다 거대하고 강해보이는 적들이 보이면 피해가야합니다. 그리고 자신보다 작고 약해보이는 적들을 공격해 부품을 하나씩 수집해 강해질 수 있어요. 부품들의 종류는 추진제, 쉴드연결체, 미사일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추진체는 엔진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불을 뿜어내 이동할 수 있습니다.


쉴드연결체는 유저의 우주선을 보호함과 동시에 추진체와 미사일 부품들을 부착할 수 있는 우주선의 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미사일은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무기이며 많을수록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점은 우주선 중앙을 기준으로 부품의 균형을 잡으면서 조립해야합니다. 한쪽으로 무게가 기울면 무거운쪽으로 쏠리게 됩니다.



부품을 얻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곳곳에는 적들이 존재하는데요 레이더가 잡히는 쪽으로 따라가면 적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와 전투를 해서 승리를 하게 되면 부품들을 떨구게 됩니다 

물론 전투 중에 아군것은 물론 적의 부품도 파괴가 되기 때문에 전투할 때 다분히 신경써야 하는 부분인데요 일단 몇개의 손상은 감수해야 하는 것이지만 최대한 많이 얻고자 한다면 상대의 코어 부분을 집중타격 하면 됩니다 코어를 파괴하면 나머지 부품들은 그 자릴에서 분해되어 버리고 중립이 됩니다 



그리고 부품들의 색상마다 내구도가 다릅니다. 가장 처음에 시작하는 녹색이 가장 약합니다. 그리고 붉은색에 가까워질수록 강력한 내구도를 가집니다. 각 부품을 마우스로 클릭해보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같은 무기라 할지라도 색상과 내구도에 따라 무게도 다릅니다. 그러니 계산을 하면서 조립을 해야합니다.

게임을 즐기다보면 어느새 자신의 우주선이 거대해져가는걸 볼 수 있으며 그동안 피해만 다녔던 우주선들을 파괴시켜버리고 자신의 우주선의 부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재미가 쏠쏠할 것입니다. 초보팁을 드리자면 억지로 싸우려고 하지말고, 약해보이고 호구우주선을 찾아 공략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대정령게임으로 불리는 우주선키우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