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고향만두 만들기 공략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맛있는 고향만두 만들기
컨트롤 : 마우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 만두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만두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이번 시간에는 고향만두를 만들어 볼겁니다. 수년동안 사랑을 받아온 고향만두를 집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이니까 실제로 먹어보진 못하겠네요. 게임스토리는 한 동네에 2개의 만두집이 생겨나면서 맛으로 승부를 보겠다는 고향만두집 주인이 되어 직접 재료를 선정해 신메뉴를 개발하면 됩니다.


진행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만두속 만들기부터 시작해서 만두피를 만들고, 다음에는 모양을 선택해 만두빚기, 마지막으로 찌기 또는 후라이팬에 굽기 등 요리까지 4단계가 진행되겠습니다. 한 과정이 끝날때마다 오른쪽 아래에 화살표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어요. 맛과 품질은 재료와 요리방법에 따라 결정되니 유저가 원하는대로 레시피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공략을 확인하시기 전에 나만의 레시피를 찾아보는것도 재미있을 겁니다. 그러나 도무지 맛있는 만두가 만들어지지 않을 때에는 공략을 보셔야 하겠지만요. 그동안 만두를 먹어보면서 어떤 재료가 들어갔는지, 이 재료도 들어갔으면 좋았을것 같은 그런 생각해보신 적 있으실겁니다. 모든 상상을 동원해 재료를 선택해보세요.


만두피 같은 경우 보통은 밀가루와 물을 섞어 반죽을 하게되는데, 고향만두 만들기 게임에서는 다양한 재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스나 와인을 첨가할수도 있구요. 모양은 3가지가 있는데 긴반달, 또아리, 쭈그리 모양 3가지가 있습니다.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었던 그런 모양들이에요. 저는 반달모양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한입에 먹어버리거든요. 마지막으로 요리를 할 땐, 찜통에 찌거나, 후라이팬에 굽거나 뜨거운물에 삶을 수 있습니다. 만두국도 아닌데 물에 삶는건 좀 그래서 저는 후라이팬에 굽거나 찜통에 찌는 방법만 선택했었네요.


마지막으로 주인이 평가를 하게되는데 주인의 멘트를 보고 잘못된 부분을 파악해 다시 만두를 만들어 보세요. 아마도 한번에 주인장이 칭찬하는 그런 만두가 나오진 않을겁니다. 그럼 고향만두 만들기 공략은 무엇일까요? 바로 돼지고기와 두부, 양파, 양배추, 참기름, 마늘 대파를 넣으면 재료는 해결된겁니다. 그리고 다음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고향만두의 경쟁가게인 타향만두 가게와의 경쟁에서 승리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