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미친말달리기게임 공략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미친말달리기게임 공략
마우스

H J K L 키 버튼



오늘 준비한 게임은 병맛게임 중 하나로 미친말달리기 게임을 준비했습니다. 주인앞에 서 있는 백마는 자세히보면 머리에 뿔이 달려있어 평범한 말이 아닌것으로 보이는데요. 평화를 상징하는 아름다운 말로 유럽의 우화에서도 나오는 유니콘과 흡사한 모습입니다. 게임방식은 말의 4개의 발을 각각 H J K L 버튼으로 컨트롤해서 앞으로 전진해 목표지점까지 달려가면 되는 것입니다.



사실 이 미친말게임은 말이 광적으로 날뛰거나 말썽을 부리는 그런건 아닙니다. 문제는 이 말의 다리가 힘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나아가지도 못하고 잘못하면 쉽게 뒤집어져 게임오버되기 쉽습니다. 컨트롤을 신중하게 해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높은 점수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자칫 말이 빨리가지 못한다고 급하게 키를 눌러버리게 되면 분명 말은 뒤집어져 버릴 것입니다.


4개의 키를 이용해 천천히 한발씩 나아가다보면 컨트롤 감이 올겁니다. 화면 아래쪽에 보면 말의위치와 도착지점까지 남은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착지점에는 달려가는 여자의 모습이 있는것으로 보아 말의 주인의 애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닥에는 돌, 바위와 같은 장애물들도 있으며, 오르막길 내리막길 등 길이 울퉁불퉁해 더욱 난이도가 어렵습니다. 넘어지면 일단 무조건 미션실패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천천히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면 말이 조금 균형이 흐트러졌다면 아무 키도 누르지 않고 진정될때 다시 미친말 달리기 버튼을 누르시는게 좋습니다.


뒤로 넘어지는것 뿐만 아니라 앞으로 고꾸라져 바닥에 머리를 찧을수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제한시간이 없기 때문에 유저들이 조금 더 신중하게 미친말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르막길을 올라갈땐 미친말의 무게중심이 뒤로 쏠리니 뒷발을 잘 디뎌야 넘어가지 않습니다. 여기까지가 미친말달리기게임 소개였으며 넘어지지않고 주인공의 애인이 있는 곳까지 도달해야하는 미션을 완료해야하니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