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 2017.01.02 04:00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좀비트레일러파크를 보호하라!

좀비디펜스 게임하기
마우스



좀비를 소재로한 영화나 드라마가 높은 인기를 얻으면서 많은분들이 관련 게임을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랜만에 좀비디펜스 게임하기 작품을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름은 좀비트레일러파크라는 게임인데요. 도시에서 몰려오는 Zombie 녀석들을 막아내기 위해 건물을 건설하고 유닛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디펜스 장르의 플래시게임입니다.



좀비트레일러파크의 배경은 다리를 사이에 두고 좌측은 주인공이 머무르고 있는 전초기지이고 우측은 좀비들에게 점령당한 도심입니다. 화면구성을 좌측 상단부터 간단히 소개해드리면 유닛이나 건물을 만들 수 있는 돈, 인구수, 필살기포인트, 게임진행시간 등이 표시되어 있고 그 아래엔 생산할 수 있는 유닛과 건물 그리고 필살기메뉴가 있습니다. 



좀비디펜스를 담당할 가장 기본유닛은 삽을 무기로 사용하는 남자로 삽을 휘둘러 좀비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좀비속도가 천천히 오기 때문에 그전에 돈을 생산할 수 있는 건물부터 지어야 합니다. 구조(SALVAGE) 라는 간판이 적힌 건물이 일정시간당 돈을 생산하는 건물인데요.

초반에 많이 건설해두면 돈이 금방금방 쌓이게 되서 게임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제한으로 지을 수 있는건 아니고 5개정도만 건설이 가능합니다. 좀비가 가까이 왔을땐 SHOVEL MAN을 생산해 방어를 해줘야겠죠.



1000원짜리 건물을 건설해주면 화난농부(Angry Farmer)를 생산할 수 있는데요. 각 유닛마다 이름오른쪽에 그려진 사람인형 숫자가 인구수를 의미합니다. 화난농부는 2칸을 소모하지만 가성비가 정말 좋은 유닛입니다. 샷건을 사용해 원거리 공격을 좀비디펜스를 하기때문에 좀비트레일러파크 게임에서 필수유닛 중 하나입니다.



250원짜리 건물을 지어주면 인구가 5씩 증가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건물들도 하나씩 건설해주면 더욱 강력하고 고급 유닛들을 생산해 좀비를 막아낼 수 있구요. 차를 타고 머신건을 쏴대는 유닛도 좋지만 가격이 900원이라 조금 비싼감이 있습니다. 따라서 좀비디펜스 가성비 최강인 화난농부를 많이 생산해주면 초반에는 문제 없습니다.



오른쪽 YEE-HAW POWER 라는 항목은 필살기 비슷한건데요. 돈과 관계없이 인구수 오른쪽에 표기된 YEE-HAW 숫자가 3000이상이 되면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3000짜리 능력을 사용했더니 엄청난 수의 유닛들이 지원을 옵니다. 마치 저글링을 보는듯 하죠.



그리고 좀비트레일러파크의 최종병기인 1500원짜리 유닛을 만들어 봤습니다. 교회인지 성당인지 건물 지어주면 생산할 수 있는데요. 보기엔 초졸해 보이지만 원거리에서 적을 교화시켜 좀비를 아군으로 만들어버리는 능력이 있습니다. 엄청 사기적인 기술인데요. 좀비들도 가면 갈수록 강력한 유닛들이 나오는데 강력한 좀비가 아군이 된다면 엄청 든든하겠죠. 좀비디펜스 게임하기 찾으신다면 이 게임 추천합니다. 여러분들도 직접 플레이하셔서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게임하는 랑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