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총게임

저격게임 스톰옵스(strom ops)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저격게임 스톰옵스(strom ops) 컨트롤 방법입니다.



조준사격 - 마우스

재장전 - R

사격모드 전환 - F

시야 - V

무기선택 - 1,2,3

최근사용했던무기 - Q

음소거 - M

메뉴 - ESC



오늘 소개할 게임은 저격게임 스톱옵스(strom ops)입니다. 기지로 공격해오는 적들을 멀리서 저격하여 방어내야하는 일종의 디펜스 장르인데요. 여러시리즈가 나온 작품으로 알고있고 그만큼 재미도 있는 스톰옵스 인것 같아 소개를 하게 되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든 언어가 영어로 되어있어 tip같은 부분에서는 이해하기가 조금 곤란할수도 있지만, 게임을 진행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얀 눈밭을 배경으로 오른쪽에 보이는 건물이 주인공의 기지입니다. 왼쪽에서 적들이 몰려와 공격을 하는데요. 주인공은 언덕에서 숨어 적들을 저격해야만 하는 임무입니다. 한마디로 특수부대라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보시는것처럼 총을 겨누는 장면이 실제와 흡사하기 때문에 밀리터리물 장르를 좋아하시는분들은 상당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기본으로 주어지는 총은 우지(uzi)와 흡사한데 가늠쇠 주변으로 시야가 많이 가려서 그다지 좋은 무기는 아닙니다. 적들을 제압하면 돈을 획득할 수 있는데, 헤드샷을 정확히 명중시켰을 경우에는 조금 더 많은 골드를 획득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테이지가 끝나면 전투에서 획득한 골드로 상점에 들러 무기나 장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돈을 아껴모아서 AK47을 구매했습니다. 무기장착칸은 총 3개가 있고 숫자키 1~3버튼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지를 수리하다보면 돈이 그렇게 넘치진 않으니 어디에 사용할 것인지 잘 생각해야 합니다.



AK47은 기본무기보다 조금 더 생동감있는 조준이 가능합니다. 스테이지가 높아질수록 차량을 타고 오는 적들이 있고 대포를 쏘는 적들도 있습니다. 스톰옵스 게임이 조금 난이도가 있는 이유가 설원을 배경이기 때문에 온통 하얀색 천지인데 적들도 위장색으로 하얀옷을 입고 오기 때문에 식별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엎드려쏴(누워서 쏘는 자세)를 하면 죽은건지 살아있는건지 잘 구분이 안될때도 있구요. 무엇보다 차량이 불타고 있을 때 차량 뒤에 있는 적이 있는지 확인을 잘 못하는데요. 이럴땐 컴퓨터가 화살표를 가리켜 적이 있다는것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조금 더 정확한 조준을 위해 조준경 장비를 구입하여 장착했습니다. 3가지 조준경 중 가장 비싼 장비를 구입했고 1.3배 확대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확실히 헤드샷 명중률이 높아졌고 더욱 더 실감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조준경 오른쪽에 미사일이 날아오는것이 보이시나요?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 전투기가 온줄 알았어요. 그런데 알고봤더니 새로운 적이 나타났더군요.



적들의 수가 많아지고 심지어 무인비행기(UAV)가 공격해오더군요. 무인비행기는 말그대로 사람이 타고있지 않은 원격으로 조종되는 최첨단 전략무기인데요. 이 녀석은 직접적 공격이 아닌 타겟의 위치를 자신의 기지에 알려주어 미사일 공격을 할수있도록 유도하는 헬기입니다. 쉽게 잘 죽지도 않을뿐더러 강력한 공격을 하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제거해줘야 합니다. 난이도도 어느정도 있고 박진감 넘치는 저격게임을 찾는다면 스톰옵스를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