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팅

재미있는 물고기키우기게임하기



게임이 로딩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만약 오류가 발생하면 새로고침(F5)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키설명공략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최대한 답변해드립니다.


 키 조작법(CONTROL)


이동 - 키보드 방향키

능력 - 스페이스바(진화 후 사용가능)

음악 on/off - M


 게임공략 및 스샷



오늘은 재미있는 물고기키우기게임하기를 여러분들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Evolvo Plus 라는 플래시게임인데요. 수족관이나 연못이 아닌 바다를 배경으로 자연에서 자신보다 큰 몸집을 가진 물고기들을 피해 성장해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게임시작은 빛이 들어오지않는 어두컴컴한 심해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올챙이처럼 생긴 물고기로 시작해 점점 몸집을 키워야하는데요. 주변에 지나가는 물고기들 중 자신보다 몸집이 작아보이는 녀석들을 잡아먹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플랑크톤을 주식으로 삼으면 되겠습니다. 애매하다 싶을 땐 물고기에 자그마한 글씨로 적혀있는 eat 표시가 있으면 먹어도 된다는 의미입니다.



레벨업을 하게되면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물고기의 이동속도를 향상시키거나 외피능력, 그리고 조건을 갖추었을 시엔 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진화를 하면 올챙이적 모습이었던 주인공이 물고기형태를 갖추게 됩니다.



단순히 물고기키우기만 하면 재미가 없을수도 있는데, 인간들이 버린 폐기물이나 폭탄 등 주인공을 위협하는 아이템들이 떨어지기도 하고, 시간을 일시정지시켜 주는 아이템이 획득할수도 있습니다. 이 게임으 포인트는 절대 무리하게 먹이를 먹으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덩치가 큰 녀석들에게 건들리기만 해도 게임이 종료되기 때문입니다.



심해가 오염이 되서 수면 가까이로 올라가보면 밝은 배경과 함께 새로운 어종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한층 더 높은 난이도로 플레이를 하셔야만 하는데요. 일정범위의 시야를 가려 플레이어를 방해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밀집도 높은 물고기들로 인해 정말 잡아먹히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