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략RPG

전쟁게임 - NOB WAR The Elves

 주인장 PC환경 : WINDOWS 10 64Bit / 크롬(Chrome) 브라우저

 일부 게임에서는 로딩이 길어질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키설명과 게임방법은 화면 아래에 있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Advertisement


전쟁게임 - NOB WAR The Elves

활쏘기 및 유닛선택 : Z X C V B N 또는 1~6

부대 이동 - 방향키 버튼



전쟁게임 플래시버전

중세시대를 배경이라고 해야할지 그리스 신화가 바탕인지 확실하지 않으면 꽤나 매력적인 전쟁게임을 발견했다. 좌우 스크롤 방식으로 전투가 벌어지는데 단순히 군사들만 소환하는게 아니라 플레이어가 직접 부대를 컨트롤해 아군의 전투를 도와야 한다. 유저의 컨트롤 실력에 따라 아군의 피해를 최소화할수도 있으니 한번 자신의 재량을 마음껏 발휘해 보길 바란다.



게이머는 기본적으로 The Elves 라는 궁수부대를 컨트롤 하게 된다. 그리고 함께 싸울 병사들은 창과 칼을 든 인간종족, 4발로 뛰어다니는 켄타우로스가 있다. 궁수를 제외하면 두가지 종족들은 보병과 기병역할을 하게되니 뒤에서 화살을 잘 조준해서 서포터 해주면 된다.


화면 구성을 보면 좌측 하단에는 사용할 수 있는 스킬과 군대를 소환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오른쪽에는 궁수부대를 좌우로 움직이고 제자리에서 공격을 명령할 수 있는 버튼이 나열되어 있다. 좌측 상단에는 획득한 돈과 이동한 거리가 차례대로 표시된다.


궁수부대가 쏘는 화살의 탄착지점은 화면 중앙쯤 바닥에 보이는 초록색(주황색로 변하기도 함) 막대기다. 막대 위치를 잘 보고 좌우로 부대를 이동하면서 화살을 쏘아 적을 명중시켜야 한다. 목표는 적들의 군사들을 모두 물리치고 적의 성에 침투하면 자동으로 저장되면서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챕터가 끝날때마다 획득한 돈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줄 수 있는데 총 9가지 종류의 항목이 있다. 상단에는 엘프 궁수부대의 체력, 근접유닛들의 전투력, 기수 업그레이드가 있고 아래쪽에는 일반화살 데미지, 일반화살보다 공격력이 센 불화살, 그리고 연사력이 좋은 화살, 휴먼병사와 켄타우로스 부대 업그레이드, 치료가 있다.


자신의 부대에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보완해주는 것도 유저가 해야할 몫이다.



유저가 주의해야 할 점은 궁수부대가 전멸하면 안되고, 깃발을 든 기수가 모두 죽어서도 안된다. 적의 궁수부대는 이동속도가 빠른 켄타우로스가 재빨리 돌격해서 없앨동안 뒤로 잠시 빠져있는것이 좋다. 보병은 속도가 느려서 답답하기도 하지만, 켄타우로스가 전멸했을 때 방어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아주 중요하다.

지금까지 전쟁게임 NOB WAR The Elves 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재미있게 플레이해보길 바란다.